유통업계 '스트로베리’ 마케팅 열풍
대형마트 과일 판매 1위...편의점 최근 3개월 판매량 전년비 40%↑

유통업계의 딸기 열풍에 힘입어 풀무원다논의 딸기 첨가 제품들이 봄을 맞아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 풀무원]
유통업계의 딸기 열풍에 힘입어 풀무원다논의 딸기 첨가 제품들이 봄을 맞아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 풀무원]

10년 연속 세계 판매 1위 발효유 풀무원다논 액티비아는 남녀노소가 좋아하는 과일을 활용해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며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풀무원다논은 이 중에서도 특히 상큼한 딸기가 첨가된 제품들이 봄을 맞아 인기를 끌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액티비아 컵 딸기는 담백한 플레인 요거트에 딸기 원물이 추가돼 상큼 달달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액티비아 프로바이오틱 스무디 딸기바나나는 딸기·바나나에 당근·레드비트·파인애플이 서로 조화롭게 어우러져 부드러운 목 넘김과 함께 상큼함을 맛볼 수 있다. 또 지방 0%, 1병당 100㎉ 미만의 칼로리로 가볍고 부담 없는 음료로 제격이다.

유통업계가 제철 과일인 딸기의 인기를 적극 반영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는 국민 과일로 손꼽히는 딸기에 대한 수요가 제철인 봄을 맞아 크게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풀무원의 2021~2023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실적추이 [도표 NBN TV]
풀무원의 2021~2023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실적추이 [도표 NBN TV]

실제로 딸기는 국내 대형마트 기준 다년간 과일 판매량 1위를 차지하고 있고 1인 가구가 자주 찾는 편의점 채널에서도 최근 3개월간의 딸기 판매량이 전년동기 대비 약 4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메가MGC커피의 딸기 시즌 메뉴는 출시 26일 만에 누적 판매 약 147만잔을 돌파했다. 

엔제리너스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와 제철 과일 딸기 조합의 '스트로베리 부스터' 메뉴 3종을 내달 1일 출시한다. 

'티젠 콤부차 스트로베리키위'는 과즙 감이 풍부하고 달콤 상큼한 맛이 조화로운 충남 논산 딸기를 사용했다.

빙그레는 봄맞이 한정판 신제품 '딸기블라썸 붕어싸만코'를 출시했다.

SPC삼립은 ‘마법의딸기 베이커리' 출시 한달 만에 100만봉 판매를 돌파하며 신제품 3종을 추가로 출시했다. 

롯데웰푸드는 봄 계절의 대표 과일 딸기를 활용한 시즌 한정판 디저트를 선보였다. 몽쉘 딸기 생크림 케이크·빈츠 딸기 프로마쥬·돼지바 딸기요거트 등이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