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스프·어니언 2종 라인업 신제품 출시
연 매출 1천억 핵심브랜드로 성장할 것

'풀무원지구식단'이 모델 이효리의 새 제품 광고를 공개하고 이에 맞춰 식물성 텐더 신제품 ‘한입 쏙 두부텐더’를 출시했다. [사진 풀무원]
'풀무원지구식단'이 모델 이효리의 새 제품 광고를 공개하고 이에 맞춰 식물성 텐더 신제품 ‘한입 쏙 두부텐더’를 출시했다. [사진 풀무원]

풀무원식품은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이 모델 이효리의 새 제품 광고를 공개하고 이에 맞춰 식물성 텐더 신제품 ‘한입 쏙 두부텐더’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풀무원은 지난해 12월 풀무원지구식단 전속 모델로 가수 이효리를 선정했다. 창사 39년 만에 첫 유명 광고모델을 기용한 풀무원과 이효리의 만남에 많은 소비자가 큰 기대감을 드러낸 바 있다.

지난 1월 공개한 풀무원지구식단 브랜드 광고에 이어 이달부터는 본격적인 제품 광고를 온에어 하고 대표 제품 '두부텐더'를 소비자에게 어필하며 제품의 인지도와 인기를 대폭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풀무원지구식단은 콩에서 추출한 식물성 조직 단백으로 만든 불고기뿐만 아니라 한국인에게 친숙한 두부를 소재로 두부텐더 등 30여종의 식물성 대체식품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두부텐더의 핵심 소재인 '결두부'는 글로벌 두부 넘버원 풀무원이 수십 년 쌓은 두부·콩 가공 기술력과 역량을 바탕으로 개발한 혁신 제품이다. 풀무원 결두부는 결이 살아 있고 두부의 촉촉함은 유지해 닭가슴살처럼 쫄깃하고 촉촉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풀무원의 2021~2023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실적추이 [도표 NBN TV]
풀무원의 2021~2023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실적추이 [도표 NBN TV]

풀무원은 이효리 광고 공개와 함께 두부텐더를 본격 확산하기 위해 식물성 텐더 라인업 신제품 '한입 쏙 두부텐더'를 추가로 선보였다. 풀무원지구식단은 '두부텐더 마일드·두부텐더(온라인용)·큐브강정·두부스틱'에 이어 '한입 쏙 두부텐더'로 이어지는 텐더 라인업의 확대다.

신제품 '한입 쏙 두부텐더'는 한입에 쏙 넣는 작은 크기에 시즈닝을 뿌려 먹는 제품으로 아이들 간식 또는 성인 안주류로 활용하기 좋다. '콘스프'와 ‘어니언’ 2종의 새로운 맛으로 먹는 재미를 더했다. 

풀무원은 2026년까지 지속가능식품을 식품 전체 매출의 65%까지 끌어올리며 이중 지속가능식품의 중심인 ‘풀무원지구식단’을 연 매출 1000억원 규모 브랜드로 키우는 등 지속가능식품을 리딩하는 핵심 브랜드로 성장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