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사이언스 지분 12.15% 보유...‘회사 성장·주주가치 극대화 초점’ 당부
소액주주 연합, 3차 걸쳐 321명 '통합 반대' 탄원서 제출
"개인주주들 외면받지 않는 선례 남기고 싶다“

 임종윤·종훈 한미약품 사장을 지지한다고 밝힌 신동국 한양정밀 회장이 한미사이언스 정기 주총을 하루 앞두고 "한미 50년 명맥·한국경제의 미래, 소액주주에게 달렸다"고 말했다. [사진 한양정밀]
임종윤·종훈 한미약품 사장을 지지한다고 밝힌 신동국 한양정밀 회장이 한미사이언스 정기 주총을 하루 앞두고 "한미 50년 명맥·한국경제의 미래, 소액주주에게 달렸다"고 말했다. [사진 한양정밀]

한미사이언스 정기 주주총회를 하루 앞두고 임종윤·종훈 한미약품 사장을 지지한다고 밝힌 신동국 한양정밀 회장이 "지난 한미 50면을 바라봐온 결과 지금 같은 입장을 낼 수밖에 없음을 주주분들이 더욱 잘 알 것"이라며 "소액주주께서 장기적 차원에서 무엇이 본인을 위한 투자와 한미의 미래, 더 나아가 한국경제 미래에 도움이 될지 좋은 결정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27일 밝혔다.

신 회장은 한미사이언스 지분 12.15%를 보유하고 있다. 앞서 형제 측에 서면서 "임종윤·종훈 형제가 새 이사회를 구성해 회사를 빠르게 안정시키고 기업의 장기적 발전과 주주가치 극대화를 위한 후속 방안을 지속 모색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신회장은 "저를 포함한 개인주주들이 외면받지 않는 선례를 남기고 싶다" 며 "소액주주분들도 제 판단을 믿고 확신을 갖고 지지해 달라"고 호소했다

소액주주들은 대체로 신 회장 의견에 동의하는 분위기다. 실제로 소액주주들의 의견을 나누는 포털 종목토론방과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서는 두 형제를 지지하는 목소리가 우세를 보이고 있다.

앞서 소액주주 연합은 '한미약품·OCI 그룹 통합' 결정에 반대하는 321명의 탄원서를 지난 15일까지 3차에 걸쳐 재판부에 제출하며 형제 측에 힘을 보탠 바 있다. 

탄원서에서 소액주주들은 이번 통합을 한미사이언스의 이익보다는 제3자의 사익을 위한 거래로 보고 경영권 프리미엄이 무시된 저가의 신주 발행이라고 꼬집었다. 

통합을 위한 유상증자의 결과가 온전히 소액주주의 피해가 될 것이란 점도 우려했다. 한미사이언스가 통합 후 OCI홀딩스의 중간 지주회사로 전락해 사업성이 떨어지고 주주환원 결정이 어려워져 회사 가치가 심각하게 훼손될 것이란 설명이다.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