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도 인증없이 비접촉으로 출입 가능
폴드4·S22 울트라∙플러스 등에서 사용 가능
정밀한 UWB 기술...잠재적 해킹 위험에도 안전

삼성페이 '직방 UWB 스마트 도어록' 디지털 홈 키 [사진 삼성전자]
삼성페이 '직방 UWB 스마트 도어록' 디지털 홈 키 [사진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세계최초로 UWB(Ultra-Wideband·초광대역) 기반의 '디지털 홈 키'를 삼성페이에서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종합 프롭테크기업 직방과 협력해 '직방 UWB 스마트 도어록' 디지털 홈 키를 삼성페이에 탑재했다.

UWB 디지털 홈 키가 삼성페이에 탑재됨에 따라, 직방 UWB 스마트 도어록을 설치한 삼성페이 사용자는 도어록에 접근하는 것만으로도 간편하게 집의 문을 열수 있다.

또한 직방 앱을 통해 문을 열 때 누가 출입하는지 알 수 있도록 가족간에 서로 설정해 놓을 수도 있다.

만약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분실하면 PC에서 '내 디바이스 찾기'를 통해 사용을 중지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UWB가 탑재된 스마트폰을 지속해서 출시할 예정이다. 현재 UWB 기능이 탑재된 휴대폰은 갤럭시 폴드4, S22 울트라∙플러스 등이 있다.

또 업계 최고 수준의 보안 칩셋을 통해 삼성페이 디지털 홈 키의 안전성에 많은 신경을 썼다며 사용자의 민감한 정보와 암호화된 키를 보호해주는 한편, 정밀한 UWB 기술로 무선 신호의 방해나 가로채기 등 잠재적인 해킹 위험에서도 안전하다는 입장이다.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사용자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청취해 삼성페이의 사용 편의성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앞으로도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사용자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청취해 삼성페이의 사용 편의성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