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음악 소풍’ 콘셉트·500여명 참석...지난해 서울·경기·부산 3회 1200여명
노무·세무·법률·가게운영 등 1:1 컨설팅...‘광주·대전 등 돌며 공감·위로 예정’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25일 대구 EXCO에서 500여명의 사장님이 참석한 가운데 ‘배민음악회 대구편’을 성황리에 진행했다.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25일 대구 EXCO에서 500여명의 사장님이 참석한 가운데 ‘배민음악회 대구편’을 성황리에 진행했다. [사진 우아한형제들]

배달 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25일 대구 EXCO에서 500여명의 사장님이 참석한 가운데 ‘배민음악회 대구편’을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2024년 첫 공연은 대구에서 열렸다. 배민외식업광장을 통해 신청한 배민 사장님 중 추첨을 통해 업주와 동반인 등 총 500여명이 참석했다. 봄을 맞아 ‘사장님의 봄바람을 함께 나누는 배민음악소풍’이라는 콘셉트로 가수 10CM·스윗소로우·소수빈 등이 열띤 무대를 만들었다.

배민음악회는 장사 고민과 가게 일로 지친 일상을 보내고 있는 외식업 사장님에게 음악을 통해 휴식을 드리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지난해에만 서울·경기·부산에서 세 차례 개최돼 총 1200여명의 사장님들이 참석한 바 있다.

우아한형제들의 2020~2022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실적추이 [도표 NBN TV]
우아한형제들의 2020~2022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실적추이 [도표 NBN TV]

공연 외에도 사장님들이 직접 들려주는 장사 스토리는 많은 참석자에게 공감과 울림이 됐다. 이번 음악회에 참석한 사장님들은 배민음악회 프로그램을 통해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었다며 감사를 표했다. 

부대행사로 마련된 배민 장사고민상담소에는 사전 신청 사장님들을 대상으로 노무·세무·법률 ·배민 가게 운영을 위한 1:1 컨설팅도 진행됐다. 

올해 배민음악회는 계절의 변화를 느낄 새도 없이 장사에 매진하는 외식업 사장님들에게 ‘계절의 낭만을 선물하는 음악회’라는 콘셉트로 봄·여름·가을 등 총 3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대구를 시작으로 광주·대전을 찾아가 전국의 사장님들에게 장사를 더 잘 하기 위한 쉼의 가치를 선물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사장님비즈니스성장센터 센터장은 “배민음악회가 사장님들에게 갖은 어려움을 극복할 힘과 용기를 북돋는 음악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바쁜 사장님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다채로운 활동으로 사장님을 응원하고 함께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