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주주총회...국제금융 전문가 윤치원 사외이사 신규 선임

SK 서린사옥 [사진 SK(주)]
SK 서린사옥 [사진 SK(주)]

SK(주) 장용호 사장이 사내이사로 새로 선임됐고 이사회가 기존 9인에서 8인 체제로 재편됐다.

SK(주)는 27일 SK서린빌딩 수펙스홀에서 이런 내용을 골자로 한  ‘제33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재무제표 승인 ▲사내이사 선임 ▲사외이사 및 감사위원이 되는 사외이사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임원퇴직금 규정 개정 등 5개 안건이 상정됐으며 모두 원안대로 통과됐다.

장용호 사장이 신규 사내이사로 선임됐으며 신규 사외이사로는 윤치원 전 UBS 아시아태평양 회장이 선임됐다. 윤 신임 사외이사는 메사추세츠 공대 MBA 출신으로 다년간의 다국적 투자회사 재직 경험과 해박한 금융 지식을 기반으로 SK(주)의 경영 수준 업그레이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선희 사외이사의 재선임 안건도 통과됐다.

SK(주) 이사회는 사내이사가 기존 4인에서 3인으로 줄고 사외이사 수가 5명으로 유지되면서 9인 체제에서 8인 체제로 재편됐다. 이로 인해 사외이사 비율은 62.5%로 약 7%포인트 높아졌다. 여성 사외이사는 2명으로 사외이사 중 여성 비율은 40%다.

이사 보수한도와 임원 퇴직금 규정을 현실화하는 안건도 상정해 원안대로 통과됐다.

SK(주)는 전체 이사 수 감소와 그간의 이사 보수 실제 집행율 등을 고려해 이사 보수한도를 220억원에서 180억원으로 줄임과 동시에 임원 퇴직금 규정도 개정했다.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