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시네마·B tv’ 결합상품 출시등 시너지 극대화
미디어사업 상호 협력...온·오프 마케팅 체계 구축

박진효 SK브로드밴드 대표(왼쪽)와 최병환 롯데컬처웍스 대표가 지난 26일 서울 중구 SK남산그린빌딩에서 '미디어 콘텐츠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롯데컬처웍스]
박진효 SK브로드밴드 대표(왼쪽)와 최병환 롯데컬처웍스 대표가 지난 26일 서울 중구 SK남산그린빌딩에서 '미디어 콘텐츠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롯데컬처웍스]

종합 콘텐츠 기업 롯데컬처웍스가 SK브로드밴드와 손잡고 '미디어 콘텐츠 사업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롯데컬처웍스가 운영하는 멀티플렉스 극장 롯데시네마와 SK브로드밴드의 IPTV B tv의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양사가 보유한 영화 유통망을 활용해 ▲극장 ▲IPTV B tv ▲모바일 B tv를 한 번에 이용 가능하도록 제공할 예정이다. 또 온·오프라인 마케팅 협력 체계를 구축해 롯데시네마와 B tv 결합 상품을 출시하는 등 보다 많은 서비스를 선보인다.

롯데컬처웍스는 SK브로드밴드와 26일 서울 중구 SK남산그린빌딩에서 업무 협약 체결을 진행했다. 이날 열린 협약식에는 롯데컬처웍스 최병환 대표와 SK브로드밴드 박진효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상호 사업 활용을 위해 데이터 기반 마케팅도 추진한다. 

최병환 롯데컬처웍스 대표는 “상호 협력을 통한 시너지를 극대화해 영화 산업 서비스 확장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극장의 패러다임을 변화시켜 나가기 위해 끊임없이 발전하는 롯데컬처웍스를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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