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28일~내달 17일, 인기 와인·사케 등 모음전
인기 위스키 온라인 한정판매...주문 후 근처 매장 픽업

고객이 연중 가장 큰 주류행사 '주주(宙酒)총회'가 열리고 있는 롯데마트 월드타워점 주류매장에서 위스키 쇼핑을 하고 있다. [사진 롯데쇼핑]
고객이 연중 가장 큰 주류행사 '주주(宙酒)총회'가 열리고 있는 롯데마트 월드타워점 주류매장에서 위스키 쇼핑을 하고 있다. [사진 롯데쇼핑]

롯데마트와 슈퍼는 오는 28일부터 내달 17일까지 2024년 상반기 '주주(宙酒)총회'를 연다고 27일 밝혔다. '주주(宙酒)총회'는 롯데마트와 슈퍼의 연중 가장 큰 주류 행사다.

전국 롯데마트와 맥스·롯데슈퍼에서 인기 와인·위스키·사케 등 1000여종의 주류 상품을 선보인다. 이번 상반기 주주총회는 고객의 물가 부담을 완화하고자 가성비 상품을 중심으로 준비했다.

롯데마트와 슈퍼의 단독 상품 '국민 맥주(500㎖)'는 6캔 구매 시 9960원에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내달 3일까지 '와인' 품목 행사 카드로 결제 시 최대 5만원 추가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표 상품으로 샴페인 '마크 에브라 셀렉션 브뤼(750㎖)'를 엘포인트 적립 시 25% 할인해 6만4900원에 판매한다.

롯데쇼핑의 2021~2023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실적추이 [도표 NBN TV]
롯데쇼핑의 2021~2023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실적추이 [도표 NBN TV]

'벤로막 10년(700㎖)'은 40% 할인해 6만9900원에, '버팔로 트레이스(750㎖)'와 '존바 파이니스트(750㎖)'는 20% 할인해 각 4만2900원, 9900원에 판매한다.

맥캘란·발베니 등의 인기 위스키는 롯데온 내 '보틀샵'을 통해 선보인다. 인기 위스키의 경우 한정된 수량으로 인해 오픈런이 빈번히 발생하는 점을 고려해 고객의 구매 편의성을 높이고자 온라인 한정 판매를 결정했다.

김웅 롯데마트·슈퍼 주류팀장은 “이번 주주총회는 가성비 상품부터 빈티지 와인 모음전·인기 위스키 온라인 판매까지 철저히 고객의 관점에서 준비한 행사다”며 “최근 식료품의 품질과 쇼핑 경험을 중심으로 변화하는 롯데마트에서 더욱 다채로운 식문화를 제안하고자 주류팀 상품기획자들과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행사인 만큼 고객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