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도·고객 충성도 등 모든 지표에서 압도적
15년 연속 ‘골든브랜드’ 인증 획득

대상 종가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4년 제26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24년 연속 김치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사진 대상]
대상 종가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4년 제26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24년 연속 김치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사진 대상]

대상 종가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4년 제26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24년 연속 김치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7일 밝혔다.

종가는 이번 조사에서 브랜드 인지도와 고객 충성도 등 전 지표에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며 24년 연속 김치 브랜드 정상의 자리를 지켰다. 특히 구입 가능성·선호도 등 세부 지표에서도 모두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전년 대비 2위 브랜드와의 격차도 확대됐다. 이에 힘입어 10년 이상 연속 1위 브랜드에 주어지는 ‘골든브랜드’ 인증은 15년 연속 유지하게 됐다.

대상의 2021~2023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실적추이 [도표 NBN TV]
대상의 2021~2023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실적추이 [도표 NBN TV]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국내 최초 발표한 브랜드 진단 평가 제도다. 1999년 시작해 올해로 26회째를 맞았다. 소비재·서비스재·내구재 등 국내 소비 생활을 대표하는 산업을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충성도 등 브랜드파워 조사 결과를 지수화해 매년 3월, 부문별 1위 브랜드를 발표한다.

박은영 대상 식품부장은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과 관심 덕분에 24년 연속 김치 부문 브랜드파워 1위를 차지하는 영예를 안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대표 김치 브랜드의 명성에 걸맞게 김치가 전 세계 식문화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신선한 시도를 통한 종가만의 김치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