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최초 영국 그라프 개장
유리통로 3개층 이어지는 ‘팝업 로드’ 상반기 공개

한화갤러리아는 명품 콘텐츠와 팝업 공간 확대로 수도권과 지방 주요 점포의 경쟁력을 강화한다. 갤러리아 타임월드(왼쪽)와 갤러리아 광교 외관. [사진 갤러리아]
한화갤러리아는 명품 콘텐츠와 팝업 공간 확대로 수도권과 지방 주요 점포의 경쟁력을 강화한다. 갤러리아 타임월드(왼쪽)와 갤러리아 광교 외관. [사진 갤러리아]

한화갤러리아는 명품 콘텐츠와 팝업 공간 확대로 수도권과 지방 주요 점포의 경쟁력을 강화한다고 25일 밝혔다.

대전에 위치한 타임월드는 지난 15일 스위스 시계 브랜드 롤렉스가 새 단장을 마쳤다. 롤렉스는 이번 리뉴얼로 매장 면적이 기존 대비 3배 늘었다. 실제 리뉴얼 오픈 이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오는 5월 타임월드에는 영국 하이엔드 주얼리 브랜드 그라프도 문을 연다. 그라프가 지방에 매장을 오픈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그라프는 1960년 영국에서 탄생한 하이엔드 주얼리 브랜드로 원석 채굴·커팅 등 세공부터 판매까지 모든 과정에 브랜드가 관여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타임월드에는 또 지난해 12월 구찌가 남성 전용 신규 매장을 냈고 지하 1층 남성 명품매장에는 팝업 전용 공간도 마련됐다. 팝업 공간에서는 톰브라운과 아미 등 트렌디한 브랜드를 선보이는 편집숍 ‘몬도비즈’, 이탈리아 프리미엄 브랜드 ‘피콰드로’ 등의 팝업이 열리고 있다.

갤러리아 광교에도 신규 브랜드들이 속속 문을 열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나이키 메가숍’이 들어섰고 2월에는 ‘블루보틀’, 이달에는 스위스 시계 브랜드 ‘론진’이 입점했다.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의 2020~2022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실적추이 [도표 NBN TV]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의 2020~2022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실적추이 [도표 NBN TV]

최근엔 1층 안내 데스크를 없애고 팝업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첫 팝업 매장은 LG전자가 캠핑에 필요한 전자기기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로봇·인공지능(AI) 미디어 등 미래형 콘텐츠를 비롯해 그동안 백화점에서 접해보지 못했던 체험형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갤러리아 광교를 찾는 고객은 1층 정문부터 유리 통로(갤러리아 루프)를 따라 걸으면서 3·4층까지 다양한 팝업을 연이어 만나볼 수 있게 됐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올해 수도권과 지방 점포들을 중심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동시에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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