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자산거래소 '업비트' 내 '누사이퍼' 거래화면 캡쳐
디지털자산거래소 '업비트' 내 '누사이퍼' 거래화면 캡쳐

디지털자산거래소 업비트에서 22년 3월 2일부터 장기간 유의종목이었던 누사이퍼(NU)의 거래지원 종료 공지를 발표했다. 

3월 3일 16시 30분 업비트 기준 '누사이퍼'는 전일대비 -3.83% (12원) 하락한 301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24시간 이내 거래금액은 4900억 원, 시가총액은 코인마켓캡 기준 1386.7억 원이다. 
(글로벌 시세와는 +50% 이상 가격 차이가 발생한다고 업비트는 설명하고 있다.)

2일 업비트 공지사항에 따르면 '유의 종목 지정일로부터 상당한 시일이 경과하여 T가 기존 NU의 역할을 완전히 대체하였고, 유의 종목 지정 기간 동안 기존 NU를 보유하던 회원님들이 해당 자산을 처분하거나 자발적으로 스왑을 진행하기에 충분한 시간을 부여한 바 2023. 3. 2. 거래지원 종료를 결정하였습니다.'라고 밝혔다. 거래지원 종료 예정일은 23년 4월 2일 12:00 (KST)이다. 

종료 소식이 하루가 지났음에도 급격하게 상승한 가격이 크게 떨어지지 않고 있는 부분에 투자자들은 소위 말하는 '상폐빔'으로 올라간 가격이기에 급격한 시세변화가 있을 수 있으니 투자에 유의가 필요하다고 보고 있다. 

누사이퍼는 개발자들이 퍼블릭 블록체인 내에서 사적인 데이터(private data)를 저장, 공유, 관리할 수 있도록 디앱(DApp)에 데이터 프라이버시를 제공하는 프로젝트이며, 누 토큰(NU)은 노드 운영, 예치(staking) 및 보상의 용도로 사용된다.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