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슈퍼블루마라톤’ 개최…장애·비장애인 동행
캐스퍼 최적 사양만 담은 ‘디 에센셜’ 출시
한화, ‘미국 3대 버거’ 파이브가이즈 국내 론칭
쿠팡 ‘로켓 펫스티벌’…필수 반려동물용품 할인
신세계L&B, ‘SSG랜더스 우승’ 한정판 샴페인 출시

 

○ 방송 : NBNTV 뉴스프라임 이슈대담 (2022년 10월 7일)
○ 진행 : 최 진 앵커
○ 대담 : 이정석 기자

 

◆네이버 ‘지식iN’ 20주년…누적 데이터 공개 

앵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포털 사이트, 네이버에는 ‘지식인’이라는 지식 공유 플랫폼이 있는데요. 이 서비스가 출시 20주년을 맞았다고요?

 

기자)

네이버는 2002년 10월 7일 사용자들이 자발적으로 묻고 답하는 지식 공유 플랫폼인 ‘지식iN’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오늘(7일)로 20주년을 맞았는데요. 

지식인의 일 평균 페이지뷰(PV)는 3천만 건에 달합니다.

그동안 누적 질의응답 수는 8억 건, 이용자는 3천2백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네이버는 지식인 2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모두가 지식인20니다’(지식인이십니다)라는 이벤트 페이지를 열어 누적 이용자 데이터 등을 공개했습니다.

지식인의 신규 이용자 중 56%는 10대와 20대로 이른바 ‘Z세대’의 비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의사와 변호사, 세무사 등이 참여하는 '전문가 답변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는데, 누적 답변 수는 7백만 개를 넘겼습니다. 

고용노동부와 교육부 등 483개 기관과 기업도 지식파트너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관계자는 “간단한 형식과 빠른 소통에 익숙한 젊은 세대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 결과”라며 “신규 이용자를 바탕으로 지식인 서비스의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네이버는 지식인 서비스를 꾸준히 개선한다는 계획인데요. 

작년 1백만 명의 신규 이용자가 지식인에 질문을 올리는 등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지식인 이용자의 명함 역할을 하는 프로필 카드 기능을 개편하고, 해시태그 기능도 도입한다는 계획입니다.

 

◆롯데 ‘슈퍼블루마라톤’ 개최…장애·비장애인 동행

앵커)

요즘 장애인들이 출근길 지하철 점거 시위에 나서면서 사회적으로 찬반 논란이 거센데요.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한 마라톤 대회가 열린다고요?

 

기자)

롯데가 내일(8일) 서울 상암 평화의공원 평화광장에서 ‘2022 슈퍼블루마라톤’을 개최합니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슈퍼블루마라톤’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달리는 기회를 마련해, 장애에 대한 잘못된 인식의 벽을 허물자는 취지로 롯데와 스페셜올림픽코리아가 함께 기획한 행사입니다.

장애인 1300여 명과 비장애인, 롯데 임직원 등 8천여 명의 참가자가 희망과 자립을 상징하는 파란색 운동화 끈을 묶고 레이스를 펼칩니다. 

대회는 평화광장을 시작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달리는 5km 길이의 슈퍼블루코스, 공원 내부를 달리는 5km 코스, 난지공원으로 이어지는 10km 코스 등으로 운영됩니다.

참가자들에게는 슈퍼블루마라톤 티셔츠와 파란색 운동화끈 등이 지급되고, 완주 메달도 수여됩니다.

이 같은 장애 인식개선 활동에는 롯데 계열사도 동참합니다. 

롯데하이마트는 노트북과 물걸레 청소기 등 우승자 경품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롯데칠성음료는 코스 내 급수대를 운영해 생수와 음료를, 롯데제과는 참가자들을 위한 간식을 제공합니다. 

세븐일레븐은 친환경 봉투를 배부하고, 캐논코리아는 응급상황을 대비한 자동제세동기 부스를 운영합니다.

 

◆캐스퍼 최적 사양만 담은 ‘디 에센셜’ 출시

앵커)

현대자동차의 캐스퍼는 문재인 전 대통령이 양산 1호차를 받아 화제가 됐는데요.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사양을 탑재한 신제품이 나왔다고요? 

 

기자)

현대차는 경형 SUV 차량인 캐스퍼의 신규 트림인 '디 에센셜'을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디 에센셜은 작년 9월 캐스퍼 출시 이후 1년 동안 고객 의견을 분석해 가장 많이 선호하는 사양을 탑재한 것이 특징입니다.

인조가죽 시트와 앞 좌석 열선 시트, 스마트키, 후방모니터 등 편의사양과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차로 이탈 방지 보조 등 안전 사양이 기본으로 탑재됐습니다.

최상위 트림에 적용됐던 고급 사양들도 추가됐는데요.

외장에 프로젝션 헤드램프와 후륜 디스크 브레이크, 운전석 세이프티 파워 윈도 등이 대표적입니다.

또 차량 내 간편 결제 서비스인 현대 카페이나 블루링크 등 인포테인먼트 기능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디 에센셜은 캐스퍼 전용 온라인 사이트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한화, ‘미국 3대 버거’ 파이브가이즈 국내 론칭

앵커)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의 삼남이죠. 김동선 갤러리아 실장이 첫 사업으로 미국산 버거를 들여오기로 했다고요?

 

기자)

김동선 갤러리아 신사업전략실장이 첫 사업으로 미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버거 ‘파이브가이즈’를 국내에 도입합니다.

갤러리아 백화점은 ‘파이브가이즈 인터내셔널’과 국내 사업권 계약을 체결하고, 내년 상반기에 파이브가이즈 국내 1호점을 오픈할 예정입니다.

한화솔루션은 지난달 갤러리아 부문을 인적 분할한다고 발표했는데요.

이번 파이브가이즈 국내 유통을 통해 김동선 실장이 유통 부문의 첫 행보를 뗀 셈입니다.

파이브가이즈는 최대 25만 가지 방법으로 자신만의 버거를 만들 수 있는 걸로 유명한데요.

매일 패티를 만들고 생감자를 썰어 땅콩기름에 튀겨내는 방식으로 버거를 제작합니다.

파이브가이즈는 1986년 미국 버지니아에서 시작해 현재는 창업자인 머렐 부부와 5명의 아들이 사업을 이끌고 있는데요.

미국을 중심으로 홍콩과 싱가포르, 중국, 말레이시아 등 23개국에서 1천7백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메이494를 중심으로 식음료 사업을 벌여온 갤러리아는 앞으로 5년 동안 국내에 15개 이상의 파이브가이즈 매장을 오픈할 예정입니다.

 

◆쿠팡 ‘로켓 펫스티벌’…필수 반려동물용품 할인

앵커)

우리 곁에 어느새 가을이 찾아왔는데요. 반려동물과 함께 외출하는 사람들도 많이 늘어날 것 같습니다. 쿠팡이 반려동물 용품 할인 행사를 연다고요?

 

기자)

쿠팡이 가을을 맞아 ‘로켓 펫스티벌’을 글피인 10일까지 진행합니다. 

‘로켓 펫스티벌’은 쿠팡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인기 반려동물 용품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고객이 필요한 상품을 쉽게 찾도록 시즌에 맞는 테마관으로 카테고리를 분류했습니다. 

‘댕댕이도 단풍놀이 가개’ 테마관에선 가을여행을 함께 떠나고 싶은 반려인을 위해 하네스 등 외출용품과 강아지옷을 마련했습니다. 

‘할로윈 즐기개’ 테마관은 반려동물을 위한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준비했고, 반려동물 털갈이를 대비한 ‘털갈이 극복 필수품’ 테마관도 구성했습니다. 

에어 브러쉬부터 셀프 미용가위까지 털갈이 고민을 도와줄 인기 상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신세계L&B, ‘SSG랜더스 우승’ 한정판 샴페인 출시

앵커)

올해 프로야구는 SSG랜더스가 창단 2년만에 첫 정규시즌 우승을 거머줬는데요. 우승을 기념해 한정판 샴페인이 출시됐다고요?

 

기자)

신세계그룹의 주류유통 전문기업인 신세계L&B가 SSG랜더스의 첫 정규시즌 우승을 기념해 한정판 샴페인인 '어메이징 랜더스' 4종을 선보입니다.

매그넘 사이즈인 ‘앙드레 끌루에 르 끌로’와 스탠다드 사이즈인 ‘엉쥬르 드 1911’, 매그넘과 스탠다드 사이즈 2종류의 ‘앙드레 끌루에 브륏 로제’가 주인공입니다.

신세계엘앤비는 우승 기념 샴페인 출시를 위해 전세계 각지의 유명 샴페인 하우스를 물색했다고 하는데요.

와인애호가들 사이에서 ‘로제 샴페인의 마법사’라 불리는 프랑스의 앙드레 끌루에와 협업하게 됐다는 설명입니다.

랜더스버전 앙드레 끌루에 샴페인은 디자인 컨셉부터 인쇄까지 신세계와 앙드레 끌루에가 협업해 어메이징 랜더스 문구와 야구선수 이미지를 넣었습니다. 

‘앙드레 끌루에 르 끌로’의 가격은 56만8천 원으로 모두 40병을 랜더스 버전으로 판매합니다.

‘엉쥬르 드 1911’은 극소량만 생산해 수집가들이 가장 좋아하는 샴페인 중 하나로 15만9천 원에 300병을 선보입니다. 

‘앙드레 끌루에 브륏 로제’는 화이트 샴페인 양조법으로 만든 피노누아 92%와, 스틸 레드 와인 8%를 블렌딩해 만든 샴페인으로 매그넘 사이즈는 17만원, 스탠다드 사이즈는 8만9천원에 각각 300병씩 마련됐습니다.

 

◆위메프-유튜브, 라이브쇼핑 오픈…라방 상품 바로 구매

앵커)

토종 이커머스 업체인 위메프가 라이브쇼핑 강화에 나섰다고 하는데요. 구글이 운영하는 세계적인 동영상 공유 플랫폼, 유튜브와 손을 잡았다고요?

 

기자)

위메프가 유튜브와 라이브쇼핑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유튜브 라이브 방송에서 소개되는 상품을 위메프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게 연결한 건데요.

위메프는 상품 기획과 결제, 마케팅 등 커머스 영역 전반을 담당하고요.

유튜브는 방송 제작과 송출 등을 지원하기 위한 기능 교육 전반을 담당합니다. 

올 4분기 중 20번에 걸쳐 라이브쇼핑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라이브쇼핑이 시작되면 위메프 MD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엄선한 '테마특가데이' 상품을 공개합니다. 

인기 크리에이터가 직접 상품을 시식하는 등 콘셉트에 따라 다양한 형식으로 방송을 진행합니다. 

9일 밤 10시 첫 라이브쇼핑에서는 먹방 크리에이터 '히밥'이 출연해 다이어트 식품 전문 브랜드의 체인지 쉐이크 상품을 선보입니다. 

유튜브 라이브쇼핑 영상 하단에 '제품 보기' 배너나 실시간 채팅에서 상품 이미지를 클릭하면, 바로 위메프 상품 페이지로 연결돼 상세 정보를 확인하고 결제할 수 있습니다.

방송 중에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은 10% 할인 쿠폰으로 추가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 ‘펫토이’ 출시…반려동물 스마트 케어

앵커)

앞서 쿠팡의 반려동물 용품 할인 소식 전해드렸는데요. 요즘 반려동물 키우시는 분들 정말 많죠. 스마트 시대에는 반려동물도 스마트하게 관리할 수 있을텐데요. LG유플러스에서 관련 상품을 내놨다고요? 

 

기자)

LG유플러스가 신규 스마트홈 서비스 '펫토이'를 출시했습니다.

펫토이는 간식이 담긴 장난감 공을 실시간·원격으로 내보내 반려동물이 놀면서 훈련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장난감 속의 간식을 찾아내는 '노즈워크' 활동을 통해 보호자가 집을 비운 시간에도 우울감을 느끼지 않고 스트레스를 완화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LG유플러스는 펫토이 사용 효과를 높이기 위해 반려견 전문가인 이찬종 소장과도 협업했습니다.

놀이 난이도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공을 분리해 간식을 찾는 기본형 외에도 놀이공 내부 구조물에 간식이 끼워져 있는 '미로형’과, 반려동물이 공을 굴려야 간식이 밖으로 나오는 '굴림형' 등이 있습니다.

보호자는 U+스마트홈 앱에서 즉시 공놀이를 시작하거나 예약시간 설정을 통해 원하는 시간에 공놀이를 할 수도 있습니다. 

펫토이에 남아있는 공의 개수를 확인하거나, 공놀이 결과 등도 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펫토이 이용 금액은 월 1만1천원으로 3년 약정의 펫케어 스탠다드 요금제에 가입하면 됩니다. 초고속인터넷이나 5만원 이상 모바일 요금제와 결합하면 매월 2,200원을 할인 받아 8,8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농심 ‘라면왕 김통깨’ 출시 한달만 7백만개 판매

앵커)

우리나라는 물론 전세계 라면 시장을 석권하고 있는 기업, 바로 농심인데요. 지난 8월 신제품이 출시됐는데, 시장의 반응이 아주 뜨겁다고요? 

 

기자)

농심의 신제품 '라면왕 김통깨'가 출시 후 40일 만에 700만개 넘게 판매되며 인기몰이 중입니다.

라면왕 김통깨는 김과 통깨로 맛을 낸 고소한 풍미가 특징인데요. 

매콤한 국물과 깔끔한 면의 조화도 인기 비결로 꼽힙니다.

라면왕을 꿈꾸며 라면집을 운영하는 청년 요리사 '김통깨' 캐릭터를 활용한 SNS 웹툰과, 김종민 씨를 모델로 한 익살스러운 광고도 힘을 보탰습니다. 

최근엔 야구장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홍보 활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라면왕 김통깨는 소비자가 직접 제품 기획에 참여한, 이른바 프로슈머 제품입니다. 

평소 라면을 즐기는 18명의 소비자와 함께 신제품 콘셉트를 기획한 결과 김과 해물, 야채육수 기반의 고소한 국물이 특징인 '김 라면'이 제안됐고, 이후 소비자 5백명을 대상으로 선호도 검증 과정을 거쳐 제품이 완성됐습니다. 

 

◆매일유업, 팝업스토어 ‘어메이징 오트 카페’ 오픈

앵커)

커피 전문점, 폴바셋을 운영하는 매일유업이 오트, 즉 귀리의 맛과 영양을 체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를 연다고요?

 

기자)

매일유업은 내일(8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한 달 간, 서울 성수동에 ‘어메이징 오트 카페’를 운영합니다. 

이 팝업 카페에서는 귀리를 활용한 다양한 음료와 디저트 메뉴는 물론 비건 베이킹 클래스와 다양한 굿즈를 판매합니다.

매일유업은 건강을 위해 맛을 포기하지 않도록 전문 셰프와 함께 오트를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레시피를 개발했는데요. 

모든 메뉴는 동물성 재료를 사용하지 않은 비건 메뉴입니다. 

특히 오트 음료는 유당이 없어 커피나 차의 쌉쌀한 맛이 잘 드러난다고 합니다.

이를 이용해 커피에 곁들였을 때 가장 조화로운 오트 바리스타를 개발했다는 설명입니다.

오는 11일부터 휴무일인 월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열리는 쿠킹 클래스에서는 6명의 비건 전문 셰프가 개발한 레시피를 공개합니다.

다양한 이벤트도 열리는데, 어메이징 오트 카페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100% 당첨되는 럭키박스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또 SNS에 관련 소식을 공유하는 전원에게는 편의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어메이징 오트 모바일 교환권을 선물합니다.

 

◆티웨이항공, 일본 무비자 기념 프로모션

앵커)

길고 긴 코로나19의 터널을 지나 이제 엔데믹의 시대를 맞이하게 됐는데요. 최근 국내를 벗어나 가까운 해외로 여행 떠나시는 분들이 많이 늘고 있습니다. 우리 이웃나라죠. 일본도 무비자로 여행이 가능해지면서 항공사들도 바빠지고 있다고요?

 

기자)

일본 정부는 오는 11일부터 우리나라를 포함한 70여개 국가에 대해 무비자 입국과 개별 자유여행을 허용했습니다. 

또 하루 5만 명으로 제한했던 입국 인원도 폐지했습니다.

일본 여행길이 열리자 국내 항공사들은 속속 증편에 나서고 있는데요.

먼저 티웨이항공은 현재 주4회 운항 중인 인천발 후쿠오카, 오사카, 도쿄 노선을 오는 14일부터 주 7회 매일 운항으로 증편합니다. 

인천-삿포로 노선은 다음 달 3일부터 매일 운항합니다.

일본 노선 왕복 항공권 예약 시 할인 코드란에 'GOJAPAN'을 입력하면 5%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아시아나항공은 30일부터 인천-나리타 노선을 주 10회에서 12회로 증편합니다.

인천-오사카 노선은 주 7회에서 10회로, 인천-후쿠오카 노선은 주 3회에서 7회로 각각 증편합니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번 증편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일본 노선의 운항률을 팬데믹 이전 대비 40% 수준까지 올리겠다는 각오입니다.

제주항공은 지난 1일부터 인천발 나리타, 오사카, 후쿠오카 노선을 매일 2회로 증편했습니다. 

김해발 나리타, 오사카, 후쿠오카 노선도 주 7회로 증편해 운항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