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에너지공대)
(사진=한국에너지공대)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와 녹색에너지연구원이 지난 14일 한국에너지공대에서 수소에너지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녹색에너지연구원은 전라남도청 산하 재단법인으로 해상풍력, 태양광발전 등 신재생에너지 보급과 확산을 위해 연구개발과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은 △연구개발, 교육 및 인력양성에 관련된 자료 및 정보의 교류, △연구개발, 교육 및 인력양성을 위한 인력교류와 교육과정 공동개발 및 운영, △공동연구과제의 발굴 및 추진, △국내외 학술대회 및 포럼의 공동개최 등의 분야에서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주동식 녹색에너지연구원장은 “한국에너지공대와의 수소에너지 분야 학·연 간 업무협약을 통해 수소 경제 분야의 지역산업 기여를 위한 환경조성과 선순환 구조를 만들 예정이다. 앞으로 신규연구사업 기획, 공동연구 및 교류협력 등으로 모범적인 연구 교류가 이뤄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진호 한국에너지공대 연구부총장(연구원장)은 “이번 녹색에너지연구원과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의 전방위적인 수소 분야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이 글로벌로 바로 나아가고, 대한민국의 수소 경제를 앞장서서 이끌어가는 주체가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차미경기자 cha@greendaily.co.kr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