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Non-Fungible Token) 열풍이 대한민국을 휩쓸고 있다. 메타콩즈를 선두로 하여 더마르스, 선미야 등 다양한 프로젝트들이 흥행에 성공하면서 어느때보다 NFT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다. NFT 발행분야도 미술분야 및 한정판 마케팅 등을 넘어 품질보증서나 VIP식별인증서 등으로 사업영역이 확장되고 있다.

최근에는 “차트판NFT”라는 NFT기반 가상자산펀드 증서 프로젝트가 등장했다. 이 프로젝트는 복제 및 대체불가능한 NFT로 펀드증서를 발행하고, 발행한 NFT는 가상자산펀드의 지분을 증명해주는 “지분증명서”이며, 펀드에서 나오는 수익을 NFT보유자에게 배당하게 된다.

차트판NFT 보유자는 CPT(Chartpan Token)를 매주 배당받을 수 있으며, 이를 거래소에서 현금화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차트판닷컴은 펀드 및 플랫폼을 운영하며 발생하는 수익으로 거래소에서 CPT(Chartpan Token)를 바이백(매입) 및 소각하여 펀드 및 플랫폼의 수익을 NFT보유자에게 환원 할 계획이다.

투자 유튜버(차트판대장)이자 차트판닷컴의 김성진 대표는 “NFT의 복체 및 대체불가능하다는 특성이 증서로써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되며, 차트판NFT를 보유한다는 것은 프로젝트의 수익을 나눠받을 수 있는 권리를 보증한다는 뜻이 된다”라고 그 뜻을 밝혔다. 또한 미래산업의 핵심이라 불리는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 NFT, 메타버스 시장이 향후 2-3년간 1000조원 이상 규모로 성장할 것이라 국내외에서 전망된다고 덧붙였다.

차트판닷컴은 NFT를 모르는 일반인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소통 창구를 만들어 두고 있으며, NFT발행 기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 참여자들 중 100명을 선정하여 무료로 차트판NFT를 나눠줄 예정이다.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