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브(SHOOV) 브랜드 대표 제품 MXP맥스프로와 수비드슈프림

CES 2020 수상작이자 GEAR DIARY, EDITORS’CHOICE 등 세계 유명 어워드 수상 경력이 있는 스마트 풀바디 피트니스 머신 - MXP 맥스프로(MAXPRO), 세계 최초 가정용 워터오븐이자 일체형수비드머신을 개발한 전통 있는 브랜드 - 수비드슈프림(SOUSVIDE SUPREME), 미국에서 각광받는 두 브랜드가 미국기업 I-TEKUSA의 한국 자회사 ㈜아이테크 코리아 ‘슈브’ 브랜드를 통해 국내에 상륙했다.

맥스프로 운동기구는 언택트 시대가 도래한 현재 핫키워드로 떠오른 홈트레이닝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4.1kg밖에 안되는 가벼운 무게이지만 저항무게를 약3kg ~ 141kg(양측)까지 설정 가능하기 때문에, 남녀노소 상관없이 온가족이 사용가능한 홈트운동기구이며, 그 동안 여행, 출장, 캠핑 등으로 헬스장을 가지 못해 운동을 할 수 없던 소비자들에게는 최적화된 피트니스머신이다.

맥스프로 홈트운동머신은 베이스 제품과 커넥티드 제품으로 나뉘어져 있다. 베이스 제품은 MXP맥스프로사의 메인 색상인 오렌지컬러와 깔끔한 화이트컬러 2가지로 구성되어 있고, 커넥티드 제품은 화이트 컬러와 MXP맥스프로사의 서브 색상인 그레이 컬러 두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커넥티드 제품은 블루투스를 통하여 맥스프로 공식 앱에 연동 가능하고, 매일 나만의 운동스케쥴 관리가 가능한 스마트 홈트 운동 어플이다. 코로나가 2.5단계로 접어들면서 헬스장을 방문할 수 없는 사람들에게 근력 운동 등은 또 하나의 주요 과제가 되었다. 이런 체질 개선이 필요한 소비자들에게 맥스프로는 최적화된 올인원홈트머신이다. 제품 하나만으로 스쿼트, 레그레이즈, 데드리프트 등 제품 활용도에 따라서 수백가지 운동으로 응용이 가능하다.

슈브(SHOOV)의 또 다른 대표 브랜드 수비드슈프림은 미국에서 수비드 기계, 수비드 머신을 개발해 온 회사중에는 역사가 있는 곳으로 세계 최초로 가정용 워터오븐을 선보인 브랜드다. 수비드 공법을 사용한 수비드 요리와 다양한 수비드 레시피가 자사 홈페이지에 게재되어 있으며, 이는 슈브 공식몰인 슈브몰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최근 TV예능 프로그램 ‘나혼자산다’나 ‘육식맨’, ‘요리하는 남자’ 등 유명 유투버들이 수비드 머신을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수비드는 에어프라이기를 뒤이을 2020년 최고의 요리 키워드가 되었다.

슈브에서 유통하고 있는 실버 색상의 수비드슈프림 터치와 블랙 색상의 수비드슈프림 데미터치 제품 역시 수많은 유투버들의 사랑을 받은 제품으로, 무려 최대 99시간까지 저온숙성이 가능한 일체형 수비드머신이다.

그 동안 수비드 머신은 국내 A/S가 어렵거나, 저렴한 스틱형 머신 위주로 국내 유통이 이뤄지다 보니, 많은 소비자들이 수비드 수조 용기, 랩핑, 청소, 분해 등의 복잡한 과정이 필요 없는 일체형수비드머신을 선호해왔다. 하지만, 아쉽게도 일체형수비드머신은 국내유통사가 없었던 관계로 국내 소비자들은 해외직구를 통한 구매를 할 수밖에 없었다. 이러한 소비자들에게 국내 A/S가 가능하고, KC인증까지 마친 슈브 브랜드의 수비드슈프림 제품은 2021년, 많은 국내 요리애호가들의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아이테크코리아에서 운영중인 슈브는 현재 맥스프로 제품과 수비드슈프림 제품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슈브랩이라는 강좌사이트를 준비중에 있다. 또한, 기존 자사홈페이지역시 리뉴얼 작업을 진행중에 있다.

이제는 얼리 어답터가 각광받는 시대이다. 당신도 얼리어댑터가 되어보고 싶다면, 슈브 사이트에 방문하여 그 동안 국내에서 접하기 어려웠던 해외 제품들을 구경해보는 것도 쏠쏠한 재미가 될 것으로 보인다.

구교현 기자 (kyo@greendaily.co.kr)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