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에너지
재생에너지
관련 부품/장비
> 뉴스 > 신재생 에너지 > 재생에너지
       메일보내기   오류신고   프린트
한화큐셀 태양광모듈 해외서 격찬
2017년 06월 16일 () 18:56:52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한화큐셀이 ‘스틸프레임모듈’로 해외에서 연이어 수상했다.

한화큐셀은 최근 한 달 새 유럽에서 스틸프레임모듈 기술로 3개 상을 받았다. 브랜드 부문을 포함하면 상반기에만 해외에서 5개 상 수상이다.

   
 

한화큐셀은 글로벌 태양광 매체 PV매거진이 기술 혁신을 주요 평가요소로 수여하는 ‘톱 이노베이션 어워드’에 이름을 올렸다. 철제 프레임과 고효율 퀀텀 셀 등 한화큐셀 기술이 적용된 스틸프레임모듈이 가장 혁신적인 제품으로 꼽혔다.

스틸프레임모듈은 철제 프레임으로 내구성을 높이고, 분산형 정션박스와 퀀텀셀을 적용해 제작 한 72셀 단결정 제품이다. 설치비용 최소화와 관리 측면 용이성 극대화를 시킨 모듈이다. 최대 출력은 375W다.

   
 

한화큐셀은 PV매거진에서 실용성, 실현 가능성이 전제된 기술 혁신과 제품 성능 등을 고려해 수여하는 ‘어래이 체인징 테크놀로지 어워드’도 공동 수상했다. 회사는 독일 뮌헨에서 열린 ‘2017 인터솔라 어워드’에서도 스틸프레임모듈로 태양광 부문상을 받았다.

한화큐셀은 브랜드 가치도 인정받았다. 지난 3월 독일 시장조사업체 EuPD리서치에서 ‘톱 브랜드 태양광 2017’ 모듈 부문상을 유럽과 호주 지역에서 각각 수상했다. 4월에는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태양광전시회 ‘SNEC PV 파워엑스포’에서 상위 10개 기업에 수여하는 테라와트상을 받았다.

한화큐셀은 외국계 기업으로 유일하게 테라와트상을 3년 연속 수상해 브랜드 파워를 과시했다.

한화큐셀 관계자는 “세계 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며 “기술선도 기업으로서 연구개발을 지속 강화하고, 시장 수요에 맞춘 제품을 개발·공급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네이버 구글 페이스북 디그 딜리셔스 MSN라이브
메일보내기 오류신고 프린트
2012 전자신문 & et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전체기사의견(0)  
이름 비밀번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통계서비스 영문 뉴스 통번역서비스 컨텐츠구매 PDF 뉴스레터신청 u-tv etview 모바일서비스
전자신문사
그린데일리
Copyright © Electronic Times Internet. All Right Reserved. 청소년보호책임자 주문정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