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은 6일부터 9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국제전시장에서 열린 '2017 인도네시아 전기전력 및 신재생에너지산업전(EPRE 2017)'에 한국전기공업협동조합과 함께 참가했다. 우리 중소기업들의 우수 전력기자재 판로를 개척했다.

2017 인도네시아 전기전력 및 신재생에너지산업전(EPRE 2017) 한전 공동부스에 현지 바이어들이 방문했다.
2017 인도네시아 전기전력 및 신재생에너지산업전(EPRE 2017) 한전 공동부스에 현지 바이어들이 방문했다.

18회째를 맞는 인도네시아 전기전력 산업전은 동남아 최대 종합전기 전시회다. 올해는 39개국 930개 기업이 참가했다. 인텍전기전자 등 12개 중소기업은 한전과 함께 에너지 기술과 제품을 선보였다. 총 928만달러 수출 상담실적을 거뒀다.

인도네시아는 경제성장과 산업고도화로 발전·송배전설비 인프라를 확충하고 있다. 전력손실 및 정전감소를 위한 설비개선, 군도 특성에 따른 에너지저장장치(ESS) 자립형 마이크로그리드 등 에너지신산업 분야에서 높은 성장이 예상되는 곳이다.

한전은 공동부스인 'KEPCO Pavilion'을 구성해 중소기업 제품을 전시하고 해외 바이어와 수출 상담을 실시했다. 참가 중소기업의 부스 임차비, 물품운송비, 통역비 등 소요 비용을 지원했다. 효과적인 현지 판로 개척을 위해 맞춤형 전문 마케팅을 시행했다.

대웅전기공업은 인도네시아 전력공사(PT PLN)의 협력회사인 PT.JPI와 변전소 운영시스템 기술협력 및 판매에 대한 양해각서를 교환했다.

한전은 인도네시아 산업전에서 수출 상담한 해외 유망 바이어를 올해 11월 개최하는 빛가람 전력기술 엑스포(BIXPO 2017) 행사에 초청한다. 올해 말까지 미얀마, 알제리·모로코, 이란 지역을 대상으로 중소기업이 해외시장을 개척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조정형 산업정책부(세종) 기자 jenie@greendaily.co.kr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