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엑스몰 2배, 광교테크노밸리의 1.8배 메머드급 규모의 경기 남부 최대 기업도시로 자리매김할 힉스테크노밸리가 분양을 진행한다.

힉스테크노밸리는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도시첨단산업단지 내 대지면적 23,376.00㎡, 연면적 198,235.99㎡, 지하 5층~지상 24층 규모다.

공동주택, 업무시설, 근린생활시설, 판매시설, 문화 및 집회시설 등으로 구성되며 업무, 주거, 쇼핑, 복합문화시설을 한 곳에 모은 직주일체형 첨단기업도시로 조성된다. 1차로 개발단지 내에 힉스유타워 지식산업센터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센터는 용인시의 기업지원 프로그램과 맞물린 세제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최대 70~90% 중도금 무이자 및 저금리 융자혜택을 받을 수 있고, 지식산업센터의 분양을 취득했을 경우 취득세 50%, 재산세 37.5%, 수도권 과밀억제권역에서 이전 시 법인세 4년 100% 감면, 이후 2년은 50%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기업유치에 적극적인 용인시가 선보이고 있는 각종 기업지원 프로그램도 눈에 띈다. 용인시는 입주기업 취득 부동산에 대한 조세감면 혜택과 수도권 과밀억제권역에서 이전하는 중소기업 조세감면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 경기도 중소기업 육성자금을 지원한다. 중소기업 특례보증 추천 지원, 중소기업 운전자금 이자지원 등도 선보이고 있다. 주요 유치업종은 전자부품·컴퓨터 통신·IT첨단기술 서비스업 등이다.

교통망도 우수하다는 평이다. 코엑스몰 2배 규모의 매머드급 비즈니스도시로 탈바꿈할 이 곳은 수원신갈IC, 흥덕IC, 청명IC가 인접해있어 강남까지 2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반경 10km 이내에 경희대 국제캠퍼스, 경기대 수원 캠퍼스, 단국대 죽전캠퍼스, 아주대학교 등 총 8개의 대학이 인접해 있다.

수탁시행사는 무궁화신탁이며, 시공사는 롯데건설, 위탁시행사는 부강개발이다.
이종민 기자 jongmin1@greendaily.co.kr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