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오피스텔 건설이 활성화 되는 가운데 울산 KTX 역세권 최중심에도 최초의 소형 오피스텔 신한디아채시티가 들어선다.

오피스텔 시공사이자 롯데복합환승센터 주주 및 시공사로 선정된 ㈜신한에 따르면, "지속적인 배후 수요 증가가 기대되는 KTX울산역 상권의 핵심에 위치하여 안정적 수익기반을 확보할 수 있다는 점"을 투자가치로 들며, "권리금 부담 없이 지속적인 가격 상승이 예상되는 등 잠재된 가치 또한 풍부하다"고 강조했다.

KTX울산역세권은 KTX역사와 연계한 롯데복합환승센터(롯데복합몰)가 착공 예정이며, 지식산업센터, 컨벤션센터 등도 추후 준공하면 대형 개발호재가 없는 울산지역의 최대 투자시장으로 급부상할 전망이다.

신한디아채시티는 단지 상가 3층이 스카이워크를 통해 롯데복합환승센터(롯데복합몰)과도 직통 연결예정으로 오피스텔 입주자들은 다양한 쇼핑몰, 아울렛 및 최신 멀티플렉스 시네마, 키즈파크 등의 생활문화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 빌트인 시스템, 생활필수업종의 상가 구성 등으로 단지 내에서도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하다.

오피스텔은 지하 5층에서 지상 12층으로, 울산광역시 울주군 삼남면 KTX울산역 인근에 들어설 예정이다. 층별 구성을 살펴보면 지하 1층에서 5층까지는 주차장, 지상 1~4층까지는 병원, 식당, 편의점 등 생활필수업종의 다양한 상가가 입주하며, 5층부터 12층까지는 20.82㎡(96실), 23.83㎡(24실), 19.86㎡(48실), 22.72㎡(8실) 등 총 176실의 오피스텔로 구성된다.

업계 측은 "상가의 경우 오피스텔 176실 및 롯데복합환승센터(롯데복합몰) 약 3천 명의 근로종사자로 인해 고정배후수요 확보가 가능함은 물론, 롯데복합환승센터(롯데복합몰) 이용고객, KTX울산역 이용고객 및 역세권 등 풍부한 유동인구까지, 연간 약 2천 6백만 명의 배후수요가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특히 2~4층 상가로 바로 갈 수 있는 상가 전용 특화 설계 누드 E/V와 전용 계단이 주변 유동인구 유입을 용이하게 만들 전망이다.

중요한 교통 부분에서는 울산역 이용은 물론 부산, 양산, 경주, 대구 등 서울산 IC를 통한 인근 도시와의 소통도 원활해 시내외 이동이 용이하고 상가의 활발한 유동인구 유입이 기대된다.

한편, 오피스텔은 5월 중 분양을 앞두고 있다.
이종민 기자 jongmin1@greendaily.co.kr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