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한은정이 지난 22일 방송된 패션앤 뷰티 방송 '화장대를 부탁해2'에서 자신의 뷰티템인 오메가3 함유 영양제를 소개했다.

이날 한은정이 공개한 제품은 안구건조증 영양제 'GRN 아이비타 오메가3 10플러스'다. 이 제품은 오메가3와 루테인이 동시에 함유됐다.

황반변성 예방에 도움을 주는 생리활성 기능 1등급의 루테인과 혈중 콜레스테롤 감소, 혈행개선, 안구건조증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EPA 및 DHA (오메가-3)가 함유돼 있다. 이는 콜레스테롤 개선과 안구의 노화방지뿐 아니라 안구건조증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오메가-3는 두뇌발달, 체내 영양공급, 혈액순환 개선, 동맥경화 및 고지혈증 등 노화로 관련된 질병과 심장질환 등 예방에 도움이 된다. 흔히 오메가-3로 불리는 DHA와 EPA는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음식물을 통해 섭취해야만 한다.

EPA는 인체에 필요한 영양소일 뿐 아니라 혈중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고 뇌기능을 촉진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혈전의 형성을 억제해 혈압을 저하시켜 고혈압증, 동맥경화증, 심근경색증 등의 성인병 예방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DHA는 두뇌작용을 활발하게 하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역할이 기대 가능하다. 특히 DHA는 유아나 청소년의 지능발달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이밖에도 최근 연구 결과에 따르면 오메가3는 안구건조증에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한편, 배우 한정은이 공개한 안구건조증 영양제 GRN 아이비타 오메가3 10플러스는 화장대를 부탁해2 방송 기념 공식 홈페이지에서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윤현일 기자 yhi@greendaily.co.kr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