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관리공단은 롯데시네마·한국환경교육협회와 공동으로 '시네마&CO² 제로(CCZ) 서포터즈'를 선발해 에너지빼기 사랑더하기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9일 밝혔다.

'CCZ 서포터즈'는 영화 관람을 즐기는 남녀 성인중 신청을 받아 20여명을 최종 선발했다. 다음달 1일 발대식을 갖고 올 연말까지 활동한다.

CCZ 서포터즈는 유동 인구가 많은 멀티플렉스 영화관 이용객을 대상으로 에너지절약 캠페인 활동을 펼친다. 또 블로그나 SNS를 활용해 온라인으로 친환경·에너지절약 우수사례를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소개해 국민 소통과 공감을 이끌어내는 역할을 수행한다.

CCZ 서포터즈가 발굴한 에너지절약 혁신 아이디어는 영화관 등 여가시설·문화공간의 에너지 절약 매뉴얼로 제작해 배포된다.

함봉균기자 hbkone@green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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