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산전이 시공한 40㎿급 일본 미토 태양광발전소가 19개월 만에 완공됐다. 일본 내 가동하는 태양광 발전소 가운데 최대 규모다.

LS산전은 지난 2013년 JRE(Japan Renewable Energy)로부터 수주한 이바라키현 미토시 '미토 뉴타운 메가솔라 파크' 공사를 완료하고 6일부터 가동에 들어갔다고 8일 밝혔다.

<이달부터 운영에 들어가는 일본 미토뉴타운 메가솔라파크 전경.>

JRE는 글로벌 투자은행 골드만삭스가 일본 신재생에너지 시장 진출을 위해 설립한 에너지 개발·운영 전문기업이다. 2013년 7월 공사를 시작한 미토 뉴타운 메가솔라 파크는 약 50만㎡ 규모다.

LS산전은 시공사인 카지마건설을 통해 400억원의 납품계약을 체결했다. 태양전지 모듈 3만 9210㎾(15만 6840장)와 전력 개폐장칟변압기 등 관련 장비를 공급해 약 3만㎾의 현지 최대 규모 태양광 발전소를 구축했다.

LS산전은 발전소 준공을 계기로 일본 현지 태양광 시장에서 기술력을 입증한 동시에 다양한 솔루션을 통해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전종세 LS산전 일본법인장은 "JRE 첫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만큼 발전소 중심의 일본 메가솔라 시장에서 주목을 받게 됐다"며 "글로벌 태양광 업계가 여전히 침체 상황이지만 특화된 솔루션을 기반으로 시장 점유율을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박태준 기자 gaius@greendaily.co.kr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