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산전이 계열 분리 이후 분기 최대 매출을 올렸다. 전력과 자동화기기의 안정적인 사업 실적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LS산전은 26일 올해 2분기 매출액 6173억원, 영업이익 527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2% 늘었으나 영업이익은 6.5% 줄었다.

영업이익이 준 것은 불가리아 태양광 프로젝트 매출 300억원 가량이 지난해 2분기 실적에 일시 반영된 데 따른 기저효과라고 LS산전을 설명했다. 전 분기와 비교할 때는 매출은 16.6%, 영업이익은 61.7% 증가했다.
이라크 전력 인프라 구축 사업이 지속적으로 호조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주된 수익원인 전력과 자동화기기 매출이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LS산전은 설명했다.

특히 2분기 호남 고속철 사업과 더불어 방글라데시 해외 철도 프로젝트 수주에 따른 교통·사회간접자본시설(SOC) 사업 매출이 300% 가량 확대되면서 이 같은 실적을 거둔 것으로 분석된다.

아울러 LS메탈, 중국 무석법인, LS파워세미텍 등 국내외 자회사의 실적 개선 역시 분기 사상 최대 매출 달성에 힘을 보탰다.

LS산전은 올 하반기에도 해외에서 견조한 매출을 유지하는 한편 계절적 성수기를 맞아 성장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LS산전 관계자는 "지난해 2분기 사상 최대 영업이익을 기록한 데 이어 상반기까지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하며 안정적인 성장이 계속되고 있는 추세"라며 "계절적으로 상반기에 비해 하반기 실적 비중이 높은 만큼 올해 실적이 더욱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태준기자 gaius@greendaily.co.kr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