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규모의 실내 익스트림 스포츠 테마파크 ‘Giant Z’가 오는 5월초 안산 ‘시아테마파크’에 오픈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Giant Z는 유아를 포함한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시설과 친구, 연인은 물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폭넓은 놀이시설들로 구성되어 오픈이 될 예정이다.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에 위치한 시아테마파크 4층에서 6층에 위치하며, 17m의 높은 층고와 1500평의 넓은 바닥 면적을 자랑한다.

키즈, VR을 비롯해 짚 라인, 번지점프, 나인봇 고카트 레이싱 등의 익스트림 어트렉션이 30여가지가 구성되어 있다. 놀이시설뿐만 아니라 약 20m높이의 야외 루프탑 카페에서 경치를 즐길 수 있으며, 아이들과 함께 방문한 보호자가 편히 쉴 수 있도록 Giant Z 곳곳에 럭셔리한 휴게 공간들이 많이 구비되어 있어 즐겁게 노는 아이들을 보며 편하게 쉴 수 있다.

또한 푸드코트와 레스토랑이 있어 간단한 간식거리는 푸드코트에서 든든한 식사는 레스토랑을 이용하며 놀이시설과 먹거리 휴게공간의 조화로움을 느낄 수 있다.

시아테마파크 관계자는 “Giant Z가 앞으로 실내 테마파크의 한 획을 긋는 안산의 대표적인 명소로 부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도심 속 스포츠 테마파크로 오는 5월 그랜드 오픈을 앞둔 ‘시아테마파크’는 1~2층에는 커피숍 등 각종 F&B업체와 500평 규모의 대형마트가 입점 될 예정이며, 2층에는 800평 규모의 골프존파크아카데미, 3층 더 킹볼 볼링센터, 4층~6층에는 Giant Z 플레이파크가 오픈을 앞두고 본격적인 공사가 진행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상권 활성화에 성공한 상가의 공통점을 보면 동선 흐름도 깔끔하지만 무엇보다 고객들을 오랫동안 머물게 하는 키테넌트(Key Tenant) 유치에 성공했다는 점을 주목해야 한다.”며 “시아테마파크는 최신 트렌드를 접목시킨 상가 설계와 키테넌트 시설 유치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구교현 기자 (kyo@greendaily.co.kr)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