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투자 고수 하버드교수 페르난도 레위 하라가 신간 ‘하버드에서 배우는 부동산 투자전략’으로 부동산투자 노하우를 공개했다. 전문가들은 본 도서가 성공이 검증된 페르난도 레위 하라만의 부동산투자 노하우를 수록한 만큼, 곧 베스트셀러에 오를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한국 부동산교육의 원조(모태) ‘경록’이 출간한 이번 신간은 하버드 부동산투자, 부동산실무 분야 교과정의 독보적인 존재인 페르난도 레위 하라 교수의 지난 수년간의 하버드 강의 내용을 고스란히 담아 친절하게 설명한다. 전 세계의 부동산 규제와 집값 상승요인을 각국의 사례를 들어 실증적으로 밝힌다는 점도 백미다. 코로나 이후 부동산 동향 예측과 이에 알맞은 전략 역시 알린다.

저자 페르난도 레위 하라 교수는 자신의 하버드 대학원 논문심사에서 세계의 가장 뛰어난 부동산 학자들로 구성된 논문심사위원회의 데이터에만 의존한 비평과 비관을 이겨내고, 자신만의 독보적인 부동산 투자자 및 개발자로서의 경력, 부동산 분석 능력과 예측 감각으로 두각을 나타낸 것으로 유명하다. 하버드 대학원에 ‘코로나이후 부동산 전략,’ ‘부동산 순환주기,’ ‘국제 부동산 투자 전략 및 협상’과 같은 강의를 개설했으며, 해당 교과정의 담당교수로서 전 세계에서 활동하고 있다.

이외에도 ‘부동산 순환주기’ 연구를 활용해 2008년 세계경제 대공황을 오히려 기회로 삼는 부동산 개발 및 투자 성공 전략을 직접 보여줬으며, 하버드 대학을 포함한 세계 곳곳의 학생들이 부동산 순환주기 투자전략을 활용할 수 있도록 열정적으로 교육하고 있다. 조만간 우리나라에도 방문해 경록과 함께 해당 주제에 관한 컨퍼런스를 열 계획이다.

64년 전통의 부동산교육기관 경록 관계자는 “페르난도 레위 하라는 우리나라를 ‘강인하고 아름다운 나라’라고 평한 하버드교수”라고 설명하며 “이번 신간은 우리나라 부동산이 강성 효율시장으로 나아가는 데 크게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록 홈페이지에서 하버드교수 페르난도 레위 하라 교수의 이번 신간과 그의 하버드 부동산실무, 부동산투자 강의와 관련된 상세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구교현 기자 (kyo@greendaily.co.kr)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