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 건강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은 가운데 건강기능식품 시장도 빠르게 성장하며 면역력 증진을 위한 제품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 인체 내 면역 기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베타글루칸’에 대한 관심이 커면서 다양한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다당류의 일종으로 정상 세포의 면역 기능을 활성화시키는 것으로 알려진 베타글루칸은 선천적 면역 기능을 담당하는 면역세포인 NK세포의 활성을 돕는다고 알려져있다.

최근에는 최신 신소재로 20년간 연구 끝에 개발 완성된 ‘발효 베타글루칸’이 차세대 면역 건강 소재로 주목받고 있다. 이 원료는 유기용매 사용 없는 환경친화적 공정을 통해 영양을 그대로 보존한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에이치피오는 면역기능 증진에 도움이 되는’발효 베타글루칸’을 원료로 하는 ‘베타글루칸 면역채움’을 출시하여 26일 오전 10시 25분 롯데홈쇼핑을 통해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

에이치피오가 새롭게 선보이는 ‘베타글루칸 면역채움’은 특허균주를 이용한 발효 베타글루칸을 원료로 하는 국내 최초이자 유일의 제품으로,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2020년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이다. 이 제품은 건강기능식품 중 베타글루칸 최대 함량인 354.32mg을 함유한 순도 높은 베타글루칸 분말로 하루 한 개의 캡슐 섭취로도 베타글루칸 최대 함량을 섭취할 수 있다.

친환경적 추출 기법으로 완성한 덴프스의 ‘베타글루칸 면역채움’은 캡슐 역시 식물성으로 제조하여 채식주의자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PTP 개별 포장으로 휴대성과 안전성을 갖추었으며 하루 한 알 섭취로 간편하게 발효 베타글루칸을 섭취할 수 있어 손쉬운 ‘면역력 관리’가 가능하다.

베타글루칸 면역채움의 기능성 원료인 '베타글루칸 분말'은 한국인 대상 인체적용시험결과 NK세포 활성이 증가된 것이 확인되었으며 사면역세포로부터 분비되는 단백활성 물질인 사이토카인 IL-10 증가도 확인되었다. 또한 해외에서도 그 안정성을 인정받으며 미국 FDA의 NDI(인증) 등재 완료는 물론 할랄 인증도 획득했다.

덴프스 관계자는 "면역 건강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진 시기인만큼 고객들의 건강과 행복을 바라는 마음을 전하고자 했다"며 "제품 패키지에 건강과 풍요를 상징하는 달항아리 디자인을 적용해 고객들의 건강을 함께 채워가겠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전했다.

구교현 기자 (kyo@greendaily.co.kr)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