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이미지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자기개발과 역량 강화를 위한 쇼핑몰관리사 (등록번호 2020 005936) 및 반려동물관리사(등록번호2019 001270) 등 50여 종의 자격증 교육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한국교육검정원에서는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자격증 교육을 진행해 볼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새로운 일자리를 찾고 있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요즘, 정년 이후에도 꾸준하게 경제활동이 가능한 자격증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한국교육검정원(이하 한교검)은 자격증 교육을 무료로 제공하여 열린 교육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한교검에서 진행할 수 있는 자격증 교육을 무료로 이수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 회원 가입시 추천인 코드 란에 ‘무료수강’ 키워드를 입력하고 가입하는 간단한 과정을 거친다. 이후 50여 종의 자격증 교육을 모두 무료로 이용해볼 수 있으며 미리 샘플 강의를 통해 어떤 과정으로 교육이 진행되는지 확인 가능하다.

한국교육검정원의 자격증 교육은 모두 비대면 온라인 강의를 통해 이루어지며 석 박사 학위를 가진 교수진들이 직접 특화된 교육과 커리큘럼, 체계적인 교육 절차를 진행하기 때문에 수준 높은 자격증 교육을 받아볼 수 있다.

현재 인기 높은 자격증 교육 중 쇼핑몰관리사는 언택트 방식이 대세가 됨에 따라 직접 상점에 방문해서 쇼핑을 하기보다는 온라인으로 쉽게 구매하는 비율이 증가됨에 따라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자격증이다.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체계적인 기획과 이론, 마케팅, 고객 관리 등의 전자 상거래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갖춘 전문가로 쇼핑몰과 관련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특히 쇼핑몰을 원활하게 운영하기 위한 안내자 역할을 하기 때문에 여러 곳에서 활동 가능하다.

최근 여러 플랫폼을 통해 쇼핑몰을 구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스템을 잘 조성해 놓아 직장을 다니고 있는 분들이나 주부들도 쉽게 도전할 수 있는 분야가 되었다. 이런 상황 속 쇼핑몰에 대한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되며, 미리 쇼핑몰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한다면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그 수요가 늘어났다.

한교검을 통해 자격증 취득 후에는 자신만의 쇼핑몰을 운영할 수 있으며, 인터넷 쇼핑몰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매장 등의 다양한 곳에서 활용할 수 있다.

반려동물관리사는 펫 케어와 반려동물 돌봄 및 관리를 비롯한 관련 일을 담당하는 전문가이다. 현재 반려동물을 키우는 보호자들이 늘어나면서 다양한 서비스 형태의 직업군과 사업이 생겨나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펫시터와 펫 호텔, 이동 수단에 활용되는 업무를 담당하는 반려동물 관리사의 수요가 늘어났다.

직접적인 관리 뿐만 아니라 펫 푸드와 장례, 도그워커 등의 전문적인 지식도 갖추었기 때문에 자격증 취득 후 다양한 곳에서 활동이 가능한데, 일반적인 애견샵을 창업해볼 수 있으며 반려동물 행동 교정과 훈련소, 기업체, 복지센터 등에 취업이 가능하다.

한국교육검정원은 쇼핑몰관리사와 반려동물관리사 외에도 보드게임지도사(등록번호2019 000899), 클레이아트전문가(등록번호2018 003078), 동화구연지도사(등록번호2017 004617), CS강사 (등록번호 2020 005685), 병원코디네이터(등록번호2017 002269) 등의 자격증 교육도 진행할 수 있어 자신에게 맞는 교육을 수강해볼 수 있다.

또한, 한국교육검정원은 민간 자격증 표시 의무사항에 대해 공지하고 있으며, 표시 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구교현 기자 (kyo@greendaily.co.kr)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