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공감이 운영하고 있는 반려동물용품 전문브랜드 ‘뽀시래기’의 IP를 활용한 스마트폰용 게임 ‘뽀시래기 – 벽돌깨기 로얄 마스터’가 안드로이드, ios에 동시에 출시되어 배포되기 시작했다.

㈜딜리셔스게임즈에서 개발한 ‘뽀시래기 – 벽돌깨기 로얄 마스터’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익숙한 벽돌깨기 형식의 게임에 고유의 특징인 하우징 시스템을 더해 우수한 오락성을 구현하고 있다. 수천 개의 무료 스테이지가 기본적으로 제공되어 지루함 없는 게임플레이가 가능하며, 데이터나 와이파이 연결 없이도 즐길 수 있는 오프라인 게임이라 언제 어디서든 무리 없이 게임이 가능하다.

IP를 제공한 ‘뽀시래기’는 길고양이 및 유기견 지원을 위한 사업방향을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 해당 게임에서도 결제 및 광고시청 시 소정의 금액을 길고양이와 유기견을 위해 기부되도록 고안되어 게임을 하면서 동물을 위한 기부활동을 함께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일반 게임과는 다른 점을 보인다.

‘뽀시래기’ 운영사인 ㈜위드공감은 최근 코로나로 인해 반려동물관련 시장이 급성장하게 되면서 더욱 가파른 성장을 이어가 지속적인 투자를 받고 있는 중으로, 현재까지 누적 투자액 20억을 넘긴 상태다. ‘뽀시래기’ 사업을 통해 길고양이, 유기견을 위한 직접적인 활동 외에도 길고양이를 돌보는 캣맘과 캣대디, 유기견을 구조하는 개인 구조자와 보호소도 지원하고 있어 선한 영향력도 지속적으로 확산하고 있는 중이다.

업체 관계자는 “뽀시래기가 높은 완성도와 색다른 재미를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탄생되어 더 많은 분들과 동물사랑 실천을 할 수 있게 됐다”며 “지금까지 보기 드문 반려동물용품 전문 브랜드의 IP를 게임화 한 사례라는 점에서도 의의를 가지며 앞으로도 길고양이, 유기견 지원을 위해 다양한 컨텐츠를 활용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구교현 기자 (kyo@greendaily.co.kr)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