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19 여파로 비대면이 일상으로 자리 잡았다.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면서 채택 근무와 수업도 늘었다.

이런 가운데 무한리필 요식업 창업 브랜드 ‘화로상회’가 배달 서비스를 시작했다. 집에서 간편하게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현재 배달이 가능한 지점은 쌍문역점, 정릉점, 구리수택점, 시흥은계점, 목동점 등 5곳이다.

목동점의 경우 배달의 민족에 있는 배달라이더스, 그 밖의 4곳은 배달의 민족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화로상회의 배달 서비스가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 중 하나는 집에서도 숯불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화로상회는 최고급 수입육을 365일 철저하게 관리해 최고의 맛을 유지하고 있으며, 참숯과 10년 넘게 개발한 비법 소스로 맛의 풍미를 높였다.

화로상회는 창업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한 노력에도 앞장서고 있다. 현재 예비 창업자에게 가맹비, 교육비, 초도 비품, 홍보물 등으로 나눌 수 있게 해 음식점 창업 비용을 최소화한 것.

이뿐만 아니라 코로나19로 어려운 예비 창업자들을 위해 무이자 대출을 실시하고 있는 중이다. 60평 이상의 창업일 경우 최대 5000만원, 50평 이상일 경우 최대 3000만원의 대출이 지원된다.

화로상회 관계자는 “화로상회는 업종변경, 초보 창업, 배달 전문 창업 등 각기 다른 가맹점주의 상황에 맞춰 철저한 사전 교육 후 창업을 돕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화로상회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창업비용을 지원하는 노력으로 공정거래위원회 및 한국 공정거래조정원 기준 착한 프랜차이즈에 선정된 바 있으며, 기술역량 우수기업 인증서를 획득했다.

구교현 기자 (kyo@greendaily.co.kr)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