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형제들의 음원 플랫폼 ‘뮤직브로(mubro)’가 지난 해 혁신적인 BMP코인을 도입한 가운데, 상품 결제까지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

뮤직브로는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외 쇼핑몰, 상설 오디션, K팝 커뮤니티 등 K팝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여타 음원 플랫폼에서는 볼 수 없었던 다채로운 컨텐츠를 구축해 차별화를 강조하고 있으며 전 세계 K팝 팬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국내 음악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뮤직브로는 음악 시장의 혁신을 추구하며 작년에 BMP(Brother Music Platform)코인 시스템을 개발한 이력이 있다. 해당 코인은 ERC-20 기반의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만들어진 토큰으로, 가상화폐 거래소인 코인원에 정식 상장되며 높은 안전성과 신뢰도를 확보했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플랫폼 내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BMP코인 시스템을 추가 도입했으며 드디어 상품 결제까지 가능한 프로세스를 완성했다. 기존 현금 및 신용카드로 결제했던 시스템에 추가 적용해 서비스 이용 시 사용할 수 있도록 접목시켰으며 쇼핑, 음원 스트리밍 구매 등에 이용해볼 수 있다.

플랫폼에 로그인한 후 전자지갑으로 송금을 하면 즉시 캐시가 생성돼 마치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뮤직브로 측에 따르면, 향후 보다 다양한 영역에 사용할 수 있도록 BMP코인의 사용 범위를 확장하고 오디션 페이지에도 추가할 예정이다.

현재 쇼핑몰 내에서는 글로벌 K팝 스타들의 굿즈와 앨범, 나이키, 아디다스, 퓨마 등 유명 스포츠웨어 브랜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K팝에 이어 K패션, K푸드, K뷰티, K스타일 등 다채로운 아이템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BMP코인 결제 시 추가 할인율이 적용돼 저렴한 가격에 구입 가능하다.

뮤직브로(mubro) 관계자는 “BMP코인 결제 시스템 도입을 시작으로 신개념 가상자산 결제 서비스 문화를 선도하는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것이다. 뿐만 아니라 기존 PC버전에서 각 카테고리 별로 이미지를 강화하고 UX/UI를 도입하는 등 사이트 업그레이드를 지속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과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뮤직브로는 작년 스타브랜드대상에서 음원 플랫폼 부문 대상을 수여함으로써 브랜드 파워를 증명해 보였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플랫폼에서 확인 가능하다.

구교현 기자 (kyo@greendaily.co.kr)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