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파주에 약 1,983㎡(600여평) 물류, 제조 생산 공장을 갖춘 프랜차이즈 브랜드 걸작떡볶이치킨을 운영 중인 (주)위드인푸드가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적용 업소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에서 운영 중인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은 식품의 원재료 생산부터 최종 소비자가 섭취하기 전까지 각 단계에서 생물학적, 화학적, 물리적 위해요소가 해당 식품에 혼입되거나 오염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위생관리 시스템 규정을 일컫는다.

HACCP은 전 세게적으로 가장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식품 안전 관리 체계로 인정받고 있으며, 미국 및 일본, 유럽연합, WHO 등 국제기구에서도 모든 식품에 HACCP을 적용할 것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HACCP 적용업소로는 식품(식품첨가물)제조·가공업, 건강기능식품제조업, 즉석판매제조·가공업, 식품소분업, 집단급식소식품판매업, 기타식품판매업 등의 식품 분야를 비롯해 축산물가공장, 식육포장처리장, 식육판매장, 가축사육농장 등의 축산물 분야가 있다.

(주)위드인푸드는 이와 같은 HACCP 적용 업소 인증을 받으며 소비자들에게 안심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을 위해 위생과 청결 부분에 있어 철저하게 관리해온 만큼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주)위드인푸드 관계자는 “당사에서 운영 중인 브랜드 걸작떡볶이치킨은 떡볶이에 치킨을 결합한 떡닭 메뉴로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있다. 이에 부응하고자 안심 먹거리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가맹점의 위생상태를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다”고 밝혔다.

구교현 기자 (kyo@greendaily.co.kr)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