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 청평한샘기숙학원
사진출처 : 청평한샘기숙학원

해마다 수능이 끝나고 맞는 새해 1월은 수험생은 물론 수험생을 둔 학부모들에게 희비가 교차하는 시간이다. 고등학교에 진학할 때까지와는 달리 치열한 경쟁을 뚫어야만 원하는 대학교와 학과에 갈 수 있는데, 1월은 성패가 결정되는 시기이기 때문이다.

원하는 학교나 학과에 갈 수 없게 된 수험생들은 지금 N수를 택하며 어느 때보다 의지를 불태울 테지만, 내가 원하는 대학교를 가기 위한 의지는 입시 성공의 필요조건이지 충분조건은 아니다.

그렇기에 어떻게 재도전할 것인지 방법이 중요하다. 재수학원은 수능에 필요한 것만 배운다. 다시 말해 학교에서 덜 배웠거나 배울 수 없는 것을 배운다는 뜻이다. 오로지 대학 진학을 위한 수능 성적 향상이 제 1의 목표인 곳이 기숙학원이다. 일단 기숙학원은 여타 재수학원들과 달리 통학에 쓰이는 불필요한 시간이 없고, 철저하게 입시에 맞춰진 생활을 한다. N수를 선택하며 가졌던 충만했던 의지가 시간이 흐르며 사라지더라도 사라진 의지를 대신해 기숙학원의 시스템이 입시 성공의 자리를 대신하게 된다.

그런 면에서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남학생 전문기숙학원인 청평한샘기숙학원을 눈여겨볼 만하다. 혼성 기숙학원보다는 남학생은 남학생끼리 여학생은 여학생끼리 공부할 수 있는 기숙학원을 선택하는 것이 이성문제로 인한 집중력 저하를 막는 최선의 방법이다. 남학생 전문 기숙학원의 경우 남녀공학보다 평균 12~14점이 높은 통계결과처럼 이성교제 걱정이 없는 기숙학원에서 남학생에 최적화된 생활지도로 학습의 효율성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

청평한샘기숙학원은 입소 시에 전년도 수능성적 확인과 학원 자체 시험을 통한 수준별 반 편성이 진행되며 각 반에 학과담임과 생활담임 2인의 담임이 배정되어 철저한 학습관리와 지도가 이루어진다. 학생 개개인에 대한 성적관리와 진학상담, 학습플래너 작성 지도 등으로 보다 빈틈없는 관리도 받게 된다. 매일 영어단어테스트와 영어듣기를 실시하고 매주 수업내용을 바탕으로 한 주말테스트(국,영,수) 실시와 함께 담임선생님의 적절한 피드백으로 부족한 부분에 대한 보충이 이루어지며 1:1 질문시스템을 통해 밀착형으로 관리된다.

청평한샘 기숙학원은 N수생에 최적화된 방법론을 제시한다. 청평한샘기숙학원 선생님들이 생각하는 최고의 강의는 보여주기식의 일회성 강의가 아니라 바뀐 수능의 경향을 꿰뚫어서 내 성적을 끌어올려주는 강의다. 성적을 향상시키는 강의와 관리야말로 처음의 강한 의지를 지속시켜 주는 원동력이 된다. 또한 수능을 준비하는 동안 수험생은 경험이 부족하기 때문에 많은 시행착오를 겪는다. 잘못된 방법의 공부를 하고 있어도 스스로 문제점을 찾을 수 없고, 그 문제에 대해서 적절한 대처와 해결책을 받을 수도 없다. 이러한 점에서 청평한샘기숙학원은 다년 간의 입시 노하우를 가진 입시 전문가 선생님들을 통해 학생들에게 수준별, 시기별로 적절한 학습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능력치를 최대한 끌어올려 줄 수 있는 학습법과 시기별로 자신이 반드시 해 나가야 할 과제들 및 학습 상담을 통해 성적 향상을 끌어 올려주는 학원이다. 직접 방문해서 상담을 해볼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청평한샘기숙학원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청평한샘기숙학원은 오랜 노하우와 최고 수준의 강사진으로 구성된 학원으로 국어, 수학에 대한 학생들의 불안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이 학원은 1월 18일(월) 재수선행반, 윈터스쿨 개강을 한다. 재수선행과정(6주)과 윈터스쿨(3주)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국어, 수학 영역에 대한 확실한 대비책을 만들도록 해야 한다.

천평한샘기숙학원 관계자는 "자연친화적이고 외부와의 단절, 철저한 방역으로, 전국 38개 기숙학원 8000명 학생 중에는 코로나 확진자가 단 한 명도 발생하지 않았다. 강사를 포함한 임직원을 모두 합치면 1만명에 육박하는 인원인데 1년간 단 한 명의 확진자도 발생하지 않았다"며 "38개 기숙학원 모두는 코로나가 잠식하는 2021년도까지 긴장을 늦추지 않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구교현 기자 (kyo@greendaily.co.kr)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