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카시아, 몸캠피싱 구제센터 설립... “몸캠피씽 피해자 구제 가능”

팀카시아, 몸캠피싱 구제센터 설립... “몸캠피씽 피해자 구제 가능”

요즘에는 같은 장소에 모이지 않아도 회의를 할 수 있고, 실제로 보는 것과 같이 서로 화면을 보며 대화할 수 있다. 그래서 카메라를 이용해 여러 가지 편리한 생활을 할 수 있는데, 만약 이 때 잘못할 경우 범죄에 연루될 수 있다.
 
몸캠피싱처럼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 갑작스럽게 문제가 생기는 경우도 있다. 몸캠피싱은 온라인 환경을 악용한 대표적인 범죄로, 음란 화상채팅, 촬영 아르바이트 등의 목적으로 촬영한 동영상을 확보해 피해자 주변에 유포하는 것이다.
 
스마트폰을 해킹해서 개인의 신상 정보를 확보한 다음, 피해자의 휴대폰에 저장된 연락처로 몸캠 동영상을 여기 저기에 유포하기 때문에 빨리 대처해야 문제가 커지지 않도록 할 수 있다. 우선 동영상을 삭제하고 유포를 방지하는 게 중요하므로 보안회사에 연락해 해결해야 한다.
 
IT 보안회사 팀카시아는 24가지의 동영상 유포 차단 기술로 몸캠영상을 삭제하고, 사이트에서 유포된 경로나 해킹범이 심어둔 프로그램 삭제, 협박범에 대한 대응 등 여러 분야에서 기술적 지원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몸캠 피해자들이 협박 받은 영상을 삭제하고 스마트폰에 있는 해킹 프로그램을 제거하며 협박범에 직접 대응하는 것이다.
 
작업 시 유포 경로도 모두 확인하기 때문에 사이트를 통해 공유된 경로를 알 수 있으며, 유튜브, SNS 등을 통해 유포되었을 시에도 영상 삭제 및 계정 삭제 등의 방향으로 협박범들에게 대처할 수 있다. 동영상 제거 후 이틀 동안은 무료로 모니터링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팀카시아에서는 24시간 동안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해, 언제든 피해자들의 문의사항을 받고 있으며, 필요한 대응책을 강구하고 있다. 만약 협박 후 바로 대응하지 않으면 피해가 급속도로 확산될 수 있어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온라인뉴스팀 (news@greendaily.co.kr)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