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립대학교와 자동차 보수 도장 분야에 우수 인력 양성 위한 산학 협력 MOU 체결

엑솔타 코팅 시스템즈 코리아는 지난 9월 24일에 우수 인력 양성을 위해 전남도립대학교와 산학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전남도립대학교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홍태화 엑솔타 코팅 시스템즈 코리아 대표이사와 김대중 전남도립대학교 총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교육 및 취업 지원 등 각 기관의 상호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되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 각 기관은 ▲산학협력 현장실습, 견학 및 취·창업 지원 ▲교육과정 및 교재의 공동개발 협력 ▲기타 협력 사업 추진 및 교류 등 자동차 코팅 기술 향상을 도모하는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식에서 엑솔타 코팅 시스템즈 코리아 홍태화 대표는 “인성, 교양, 현장 교육 중심의 맞춤교육을 실천하고 있는 전남도립대학과의 협약을 통해 우수 인력을 양성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150년이 넘는 오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엑솔타는 학생들의 기술력 향상과 유능한 인재로 성장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다양한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상호 발전을 이루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전남도립대학교 김대중 총장은 “전남도립대학교 자동차학과는 일학습병행제의 산학 일체형 교육 시스템을 운영하여 현장 중심의 인재 양성에 집중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전문 인력으로 성장하고 경쟁력을 갖춘 우수한 인재로서 산업 현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도립대학교는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 획득,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사업 선정, 산학협력선도 전문대학육성사업 선정 등 대학평가 우수대학 4관왕을 달성한 글로벌 인재 양성 대학으로 국내 우수 기업과의 협약을 통해 현장 중심 교육 프로그램으로 우수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엑솔타는 고객과 직원들이 생활하고 근무하는 지역사회의 복지를 위해 STEM(과학, 기술, 공학, 수학) 교육 및 지속가능성과 관련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news@greendaily.co.kr)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