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제너레이션’의 취향과 트렌드를 반영한 ‘뉴트로’ 컨셉트의 ‘XZ’페스티벌(엑스지 페스티벌, 이하 ‘XZ)’이 10월 19일 – 20일 이틀간 서울 노들섬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 첫 개최되는 ‘XZ’는 음악, 방송, 패션, 지역, 식품 등 사회 전반의 다양한 분야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뉴트로(복고와 새로움의 조화)를 메인 콘셉트로 펼쳐질 예정이다.

한강의 낭만을 느낄 수 있는 노들섬 잔디마당에서 열리는 ‘Stage Live X(스테이지 라이브 X)’, 90년대 음악을 쉴새없이 리믹스하여 즐기는 루프탑 파티 ‘Club Auto Reverse(클럽 오토리버스)’, 레트로 게임을 비롯한 뉴트로 컨셉트의 놀이, 그리고 F&B 콘텐츠 등이 다채롭게 준비되는 ‘Newtro arcade (뉴트로 아케이드)’와 ‘Youngster square(영스터 스퀘어)’를 통해서 요즘 젊은이들의 취향과 트렌드를 반영한 콘텐츠들을 보여줄 계획이다.

믹스&콜라보레이션을 컨셉으로 한 Stage Live X(스테이지 라이브 X)에서는 ‘더 콜2’의 윤민수x치타, UV, 소유X노을X박재정의 감동적인 라이브 무대를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며, 뉴트로 열풍 속 시티팝으로 주목받고 있는 김현철X죠지, 015B X Special Guest도 참여하여 다양한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추가 아티스트 및 ‘XZ’ 페스티벌 관련 소식은 공식 SNS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며 티켓은 위메프를 통해 단독 판매되는데, 한정 수량 선착순으로 얼리버드 티켓도 판매되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news@greendaily.co.kr)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