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비트코인 해시레이트가 또다시 최고치를 경신하게 되면서 가상화폐 채굴 시장 및 채굴기 수요가 급증한 상황이다. 이는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 시세가 꾸준하게 우상향을 유지하면서 채굴에 대한 관심도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PoW 채굴은 해시레이트가 높아질수록 암호화 연산 문제 난이도가 증가하는 만큼 경쟁 구도가 심화된다. 따라서 수익성은 물론 지나친 그래픽카드 과용으로 인한 안전성에도 큰 문제가 나올 수 있어 최근 이란 당국에서는 규제를 강화시켰다.

마인비는 이와 같은 문제점들의 해결책을 제시하며 PoW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큰 노력을 기울이는 프로젝트로, MB 솔루션, MB 컨트랙트, MB 오픈마켓을 주력 사업 모델로 하고 있다.

MB 솔루션은 라이센싱을 통해 개인 및 채굴 관련 기업들에 갈수록 어려워져 가는 채굴 시장에 표준 해시 파워 및 오버클럭 설정값을 빅데이터 기반으로 제시함으로써 개인 및 기업에 맞춤 정보를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이는 채굴업에 있어서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안정적인 수익과 채산성을 늘려 채굴자들에게 유용한 서비스라 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는 주요 파트너사 마이닝컴을 통해 서비스 제공 중이다.

두 번째, MB 컨트랙트는 공개 어플리케이션으로써 높은 확장성과 저렴한 수수료를 통해 빠른 개인 간 거래뿐만 아니라 기업과 개인 간의 거래 등 다양한 거래를 가능하게 한다. 최근 암호화폐 시장 자체가 실용화 사업에 집중되는 쪽으로 기울이는 만큼 마인비도 현 상황 흐름에 알맞은 행보와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를 진행하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MB 오픈마켓은 각각 다른 가격대를 형성하는 채굴 장비의 가격 비교와 채굴장 설립 및 성장, 수익의 다각화를 목적으로 채굴업자 및 유저들에게 다양한 채굴 관련 장비를 거래할 수 있는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로, MB 컨트랙트를 활용해 더욱 안전하고 빠르게 거래가 가능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기존보다 채굴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빠르고 간편한 결제 시스템, 신규 및 중고 채굴 장비 거래를 지원과 함께 다양한 사용처를 갖게 할 코인을 갖춘 마인비는 향후 더욱 가치가 높아질 것이란 평가를 받는다는 관계자 측 설명이다.

한편, 마인비는 가상화폐 비트소닉 거래소에서 7월 23일 오후 3시에 상장하였으며 비교적 다른 암호화폐보다 높은 가격대부터 거래를 시작하였으며 현재까지 높은 시세를 유지 중이다.

더불어 마인비는 7월 18일 오전 10시 비트소닉 암호화폐 거래소를 통해 사전 판매를 진행하였으며 오픈 후 10분도 되지 않은 채 판매 조기 종료된 사례가 있다.

온라인뉴스팀 (news@greendaily.co.kr)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