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은 14일 이사회를 열고 2022년 12월까지 5799억원을 투자해 중국에 신규 배터리 생산공장 건설을 위한 출자를 결의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8월 중국 창저우 공장 착공에 이은 두 번째 배터리 생산 공장이다.

이로써 지난해 3월 헝가리 코마롬에 첫 해외 생산기지 건설에 나선 이후 누적 투자 결정금액은 약 5조원에 달한다. 투자를 위한 현지법인 설립 등은 추후 진행될 예정이며, 신규 배터리 공장 부지와 규모 등 세부적인 투자 계획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해 8월 중국 합작 파트너인 중국 베이징자동차, 베이징전공과 합작해 장쑤성 창저우시 내 최첨단 전기차 배터리 생산공장을 착공했다. 약 30만㎡(약 9만평) 부지에 7.5GWh 규모로 건설 중이며, 올해 하반기 완공해 내년 상반기 생산에 돌입한다.

또 지난해 3월 착공해 내년 상반기 가동하는 헝가리 1공장과 올해 2월 착공한 2공장, 지난 3월 기공식을 가진 미국 조지아주 공장이 모두 완공되는 2022년에는 약 40GWh의 생산 능력을 확보하게 된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급성장하는 전기차 배터리 산업에서 주도권을 갖기 위한 투자를 적기에 진행해야 한다는 판단"이라며 "2022년까지 60GWh의 생산 능력을 확보하기 위해 향후 신설 및 확장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정진홍 기자 (jjh@greendaily.co.kr)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