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일렉트릭이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19에서 새로운 스마트공장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이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19에서 새로운 스마트공장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은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19'에서 새로운 스마트공장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은 스마트공장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증강현실(AR) 기술을 접목한 '에코스트럭스 아규멘티드 오퍼레이터 어드바이저' △글로벌 생산 장비 모니터링이 가능한 '에코스트럭처 머신 어드바이저' △예지 보전 솔루션 '시큐어파워 엔물링·일렉트리컬 디스트리뷰션' △현장 내 전력 네트워크 및 운영을 향상시키는 '에코스트럭처 파워 어드바이저·빌딩어드바이저' 등을 소개했다.

스마트공장 보안 솔루션도 공개했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은 데이터 분석시 내외부 무단 접근을 제어·방지하고 심층 방어 운영 플랫폼을 구현하기 위한 다계층 보안 컨설팅 서비스를 강조했다.

이 밖에 △HMI와 PLC 간 데이터 통신을 여유 포트나 확장 없이 중계하는 '프로페이스 IoT 게이트웨이' △홍채인식 모듈을 사용한 물리적 보안시스템 등 신제품을 선보였다.

김경록 슈나이더일렉트릭코리아 대표는 “디지털 전환 전략을 제시하고, 국내 스마트공장 성장 동력 마련을 위해 '에코스트럭처'를 지속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최재필기자 jpchoi@greendaily.co.kr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