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분석‧보고서 작성까지 자동 통합 관리 프로그램

많은 기업과 기관에서 리서치와 조사를 진행하고 그 결과를 보고서로 작성한다. 그러나 많은 조사 분량을 정리하고, 결과를 분석하는 데에는 수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이에 시간과 노력을 줄여 업무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기반 조사분석 자동레포팅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와이즈인컴퍼니가 선보이는 인공지능 기반 설문조사분석 솔루션 ‘데이터인(dataIN)’은 이미 특허출원, 상표등록을 마쳤으며, 대학‧연구소‧기업 이미 활용 중이며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조사(survey), 분석(analysis), 보고서작성(reporting)의 모든 과정을 통합하여 자동화한 인공지능 기반 조사분석 통합솔루션으로, 이를 통해 조사도구, 분석프로그램, 보고서 작업 업무를 별도로 진행하기 위해 소요되었던 비용과 시간을 혁신적으로 줄일 수 있다.

결과표 편집, 그래프 작성, 결과에 대한 해석을 인공지능화 하여 100페이지 조사분석보고서를 단 5분 만에 한글, 엑셀, 워드 등의 문서로 완벽하게 자동화 작성하기 때문에 기업의 업무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데이터인은 문항간 응답의 연계, 정교한 표본할당, 보기의 랜덤노출 등으로 성실한 응답을 확보할 수 있다. 이미 사용자들로부터 세계적으로 유명한 서베이몽키의 기능과 편리성을 뛰어넘는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데이터인의 설문기능은 다면평가와 역량평가, 청렴도조사와 같이 평가자와 피평가자가 연계되어 평가설문이 제시되어야 하는 복잡한 구조의 기능까지 포함되어 마케팅, 인사, 기획 등 기업에서 다양한 업무에 폭넓게 활용 가능하다.

또한 세계적인 통계분석 오픈소스인 R을 기반으로 개발하여 분석결과의 신뢰도를 검증받았다. 기초적인 분석을 넘어 평균차이검정, 신뢰도 및 타당도분석, 선형회귀 및 로지스틱회귀분석, 경로분석과 구조방정식까지 구현하여 고가의 분석프로그램을 구매하지 않아도 웹기반으로 분석을 수행할 수 있다. 또한 데이터인에서 수집한 설문 이외에 자체적으로 조사한 데이터로 업로드하여 분석할 수 있어 데이터 분석도구로서의 가치가 매우 높다.

현재 와이즈인컴퍼니는 텍스트마이닝 분석 자동화를 개발 중이며, 향후 이미지, 영상, 텍스트 등 다양한 데이터의 자동화가 가능하도록 머신러닝 및 딥러닝으로 확대 개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분석된 결과를 자동으로 표편집, 그래프작성, 해석해주며, 이를 바로 한글, 엑셀, 워드 등의 문서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실제로 50개의 설문문항을 보고서로 작성할 때 3-4일 가량 소요되는 데에 반해, 데이터인은 5분만에 100페이지 보고서를 표+그래프+해석까지 완벽하게 보고서로 사용할 수 있다.

인공지능 설문조사솔루션 데이터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와이즈인컴퍼니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 (news@greendaily.co.kr)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