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 공간에 여유 있다면 ‘치닝디핑’, 여유가 없다면 ‘문틀철봉’ 선택

초미세먼지가 계속해서 기승을 부리면서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실내 헬스기구에 따른 관심이 증가하는 추세이다.

다양한 운동기구 중 가성비 대비 최고 효과적인 운동으로 철봉 운동이 주목받는다. 전문가들은 철봉 운동은 시간이 부족한 현대인들에게 투자한 시간 대비 큰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입을 모은다. 근력, 근지구력, 유연성 같은 체력 증진뿐만 아니라, 체형 교정, 체중 조절에 모두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철봉 운동의 근력운동 효과는 철봉에 매달리는 시간에 비례하기 때문에 집이나 직장 등 일상의 공간에 가정용 철봉을 배치하여, 눈에 띌 때마다 자주 매달리는 것이 중요하다.

프리미엄 스포츠 브랜드 멜킨스포츠의 ‘치닝디핑’과 ‘문틀 철봉’은 철봉 운동을 효과적으로 하기 위한 운동 기구로 강력한 내구성이 특징이다. 멜킨스포츠의 치닝디핑은 강철 사각 프레임을 사용하였고, 문틀 철봉은 2.1T 강철로 제작되었으며, 공업용 사포로 밀어도 쉽게 찢어지지 않는 특수 플랜 소재로 그립을 구성했다. 또한 최대 허용 중량이 포스 치닝디핑의 경우 300kg, 마스터킹 치닝디핑의 경우 500kg을 자랑한다.

홈트레이닝기구로 치닝디핑과 문틀철봉 사이에서 고민이 된다면, 본인이 선호하는 철봉 운동의 종류와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주거 공간에 운동 기구를 들여놓을 공간이 충분하고 다양한 가정용 철봉 운동 동작을 하고 싶다면 치닝디핑을, 운동 기구가 공간을 차지하는 것이 부담스러운 사람들은 문틀철봉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멜킨스포츠의 치닝디핑은 ‘마스터킹 치닝디핑’과 ‘포스 치닝디핑’ 두 가지로 구성되었으며, 두 치닝디핑 모두 여러 가지 철봉 운동이 가능한 3종 페러럴 그립을 가지고 있다. 이는 초보자들이 접하기 쉽고 종합적인 근육 발달이 가능한 그립으로서, 일반 철봉에서는 할 수 없는 다양한 철봉 동작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가정용턱걸이 운동 중 갑작스러운 착지나 점프 시 발생하는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논슬립 발판을 착지하여 더욱 안전한 운동이 가능하도록 배려했다.

멜킨스포츠의 문틀철봉은 폴튼 철봉, 세이프 폴튼 철봉, 팔각 옥타곤 폴튼 철봉, 기본/고급/프리미엄 철봉 등을 제공하며, 원하는 스타일과 금액대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고 간편한 설치로 실내에서 턱걸이봉을 이용한 철봉 운동을 지원한다. 강력한 엠보 루버 패킹으로 나사를 설치하지 않아도 우수한 고정력과 지지력, 마찰력을 발휘하도록 했으며, 미끄럼 풀림방지 안전장치인 멜킨 세이프 락킹을 장착해 안전사고에 대한 우려를 해결했다.

문틀철봉 중 폴튼철봉 타입의 손잡이는 땀과 수분이 흡수되지 않는 플랜 소재로 적용하여 턱걸이바에 냄새와 흔적이 남지 않게 위생적인 면도 고려했다.

또한 턱걸이 초보자의 경우 풀업기구용품 인 풀업밴드, 헬스스트랩, 헬스장갑 등 함께 사용하면 턱걸이 개수 늘이기와 턱걸이 자세 유지에 효과적이다.

멜킨스포츠 관계자는 “멜킨스포츠 치닝디핑과 문틀철봉 중 각자의 취향에 따라 적절한 턱걸이 운동기구를 선택하여 꾸준한 건강 관리를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greendaily.co.kr)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