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두무진마을 경관개선
사진 = 두무진마을 경관개선

인천광역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김종인, 백종빈, 박성민, 고존수, 박정숙, 신은호, 안병배 의원은 지난 11월 29일부터 12월 1일까지 인천시 해양항공국장, 집행부 관계자 등과 함께 백령도, 대청도, 소청도를 방문하였다. 이번 방문은 두무진 경관개선사업 현장을 시작으로 백령공항 건설추진 현장, 백령 마을정비형 공공주택 현장, 답동항 건설공사, 선진포항 방파제 현장 등을 점검하였으며, 사업 추진을 위해 시의회 차원에서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도 논의되었다.

대청어촌계 의견청취 간담회에서는 각 어촌계장, 선주협회장, 선단장과 함께 지역 현안 및 건의사항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지역구 의원인 백종빈 위원은 공동어로구역 설정 문제, 활어 집하장 부족, 냉풍 건조장 신축, 침전쓰레기 수거 등 지역 현안 사항을 청취하고, “지역먹거리, 생계와 관련 있는 사안으로 시 관련부서, 옹진군과 협의하여 예산 확보 등 여러 방안을 마련하여 적극적으로 해결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종인 위원장은“섬 주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주요사업현장의 추진 상황을 파악하면서 문제의 원인을 찾고 대책을 마련하겠다”며, “도시정비와 재생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하여 인천 섬 지역이 많은 시민들이 찾고 머물고 싶은 곳으로 거듭나도록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greendaily.co.kr)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