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2018 전파EXPO' 11월 22일 열린다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2018 전파EXPO' 11월 22일 열린다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은 11월 22일부터 (전파방송산업 진흥주간) ‘전파로 연결되는 우리 미래’를 주제로 ‘2018 전파 EXPO’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전파 EXPO는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국립광주과학관, 동신대학교(LINC+사업단)에서 주최하고 국립전파연구원과 국방홍보원, 한양대학교/조선대학교 등 22개 기관에서 함께한다.
 
전파 EXPO는 전파를 통해 펼쳐지는 수많은 미래의 이야기들을 청소년에게 공유하고, 4차 산업혁명으로 펼쳐지는 신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전파에 대한 흥미와 이해도를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된다.
 
이번 엑스포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나주 빛가람 혁신도시 내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에서는 실시간 VR로 광주와 나주를 잇는 동신대학교(LINC+사업단)의 ‘360도 VR 체험’, 망원경과 태양 투영판을 통한 ‘루체리움-스타카와 함께하는 천체관측’을 경험해볼 수 있다. 그밖에 ‘미디어 나눔 버스‘, 전파 과학 강연극 ∙ 전파과학체험부스 등으로 구성된 ‘이동과학교실’ 등 풍성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
 
그리고 국립광주과학관에서는 체험형 인터렉티브 미디어 전시물 ‘우주 스케치 스페이스’, 동신대학교(LINC+사업단)의 Together Open Lab을 통한 地・ 産・ 學 동반성장을 주제로 하는 다채로운 체험형 프로그램과 3D펜 체험존 ‘3D펜으로 꿈꾸는 나만의 세상’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AI 지능형 서비스 로봇을 활용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퓨처로봇’, 인터렉티브 AR ‘책벌레 고고의 AR 동화구연’, 드론 조종 체험전 ‘드론 전파를 타고 상상의 나래를 펼치다’ 등의 프로그램을 찾아볼 수 있다.
 
올해 주목해야 할 것은 ▲전파로 지키는 대한민국 ▲VR로 만나보는 독립영웅 등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부스에서 임시정부 관련 컨텐츠들을 선보인다는 점이다.
 
2018 전파 EXPO는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에서 11월 22일~23일, 국립광주과학관에서 11월 22일~25일 진행된다.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 전파 EXPO 관계자는 “체험적 요소의 콘텐츠 다양화에 힘쓴 2018 전파 EXPO를 통해 미래의 세상을 체험해보며 전파에 대한 관심을 증진시킬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민선 기자 (mskang@greendaily.co.kr)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