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시그니엘서울 모던 프렌치 레스토랑 'STAY'
사진 = 시그니엘서울 모던 프렌치 레스토랑 'STAY'

시그니엘서울의 모던 프렌치 레스토랑 스테이(STAY)가 18일 발표된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19’에서 1스타를 획득했다. 서울 시내 전망이 훤히 내다보이는 시그니엘서울 81층에 위치한 스테이는 작년 4월, 프랑스 요리계의 황태자라 불리는 야닉 알레노(Yannick Alléno)의 세심한 손길 아래 오픈해 화제가 된 이후, 불과 1년여만에 미쉐린 1 스타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스테이를 만든 야닉 알레노 셰프는 1999년 첫 미쉐린 1스타 획득 이후 2014년과 2017년 연이어3스타를 획득하며, 미쉐린 스타 여섯 개를 보유한 세계 최고의 스타셰프로 유명하다. 야닉 알레노 셰프의 바통을 이어 받은 스테이의 티에리(Thierry Le Quéau) 총괄셰프는 여러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을 거친 후 2016년부터 야닉 알레노 셰프와 함께 해오고 있다.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에서의 풍부한 경험을 토대로 오픈 이후 성장기에 들어선 스테이를 지난 6월부터 이끌고 있다.

한편 스테이를 운영중인 시그니엘서울은 한식 레스토랑 ‘비채나’까지 3년 연속 미쉐린 1스타를 획득하여 국내 호텔 중 유일하게 양식과 한식 레스토랑 모두 미쉐린 스타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해 오픈 8개월만에 세계적 여행전문지 글로벌 트래블러(Global Traveler) 선정 ‘아시아 최고의 신규 럭셔리 호텔(Best New Luxury Hotel in Asia)’ 부문 1위를 수상하며 최고의 럭셔리 호텔로의 포지셔닝에 성공한 시그니엘서울은 금번 미쉐린 1스타 선정으로 미식가들이 즐겨찾는 고메(gourmet) 호텔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다졌다는 평가다.

아울러 샤넬, 에르메스 등의 최고급 명품 브랜드들이 시그니엘서울의 조리ᆞ연회 케이터링을 지방 행사에 애용하는 등 시그니엘서울의 음식과 서비스에 두터운 신뢰를 보여주고 있다. 시그니엘서울은 상대적으로 비싼 객실가격에도 불구하고 높은 투숙률을 보이며 지난 여름 매 주말 만실을 기록할 정도로 뜨거운 호응을 받아 왔다. 국내 럭셔리 호텔 시장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시그니엘서울은 금번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 선정으로 인해 더욱 많은 고객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미쉐린 가이드 1스타 선정 기념으로 스테이에서는 11월 13일 갈라 디너를 개최한다. 고객 감사의 의미로 열리는 금번 갈라 디너 행사에는 특별히 야닉 알레노 셰프가 직접 방한하여 국내 고객들에게 ‘맛의 향연’을 선사할 예정이다. 가격은 28만원이다.

온라인뉴스팀 (news@greendaily.co.kr)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