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일암, 돌산공원, 해상케이블카, 오동도, 이순신광장, 낭만포차거리 등으로 사계절 인기 관광지인 여수의 여러 맛집 가운데 현지인이 추천하는 여수맛집 돌산 ‘진남횟집’이 여수 하모샤브샤브, 스페셜 모듬 물회, 모듬회정식 등 베스트 3 추천 메뉴로 SNS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여수 30년 전통의 횟집인 돌산 진남횟집은 모듬회와 하모샤브샤브 세트를 주문하면 살아있는 랍스터로 요리한 랍스터 찜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관광객과 현지인들이 많이 찾고 있는 여수횟집이다.

하모샤브샤브는 여수 10미로 선정된 음식으로 낚시로 잡은 갯장어를 갯장어 뼈와 몸에 좋은 각종 한약재까지 담긴 진남횟집만의 진한 육수에 담가먹는 방법으로 갯장어의 쫄깃한 식감과 담백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진남횟집에서 제공하는 하모샤브샤브를 찍어먹는 소스는 20여가지 재료를 간장과 함께 직접 달여낸 소스를 사용하여 뛰어난 맛을 자랑하며, 하모샤브샤브를 먹고 라면과 죽, 매운탕 중 선택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활어물회, 멍게물회, 해삼물회, 해물물회, 문어숙회, 전복물회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재료의 물회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 있으며 회, 해삼, 멍게, 문어, 소라, 새우, 전복 등 20여 가지 신선한 제철 해산물이 담긴 진남횟집만의 스페셜 모듬물회는 SNS상에서도 주목받으며 여수 물회 맛집으로도 유명하다.

여수횟집 돌산 진남횟집은 모듬회정식과 하모샤브샤브를 주문하면 해삼, 멍게, 낙지탕탕이, 낙지호롱, 간장새우, 키조개그라탕 등 30여 가지의 사이드메뉴를 제공하며, 아이들이 좋아하는 돈가스, 캐릭터 찐빵 등 가족들의 니즈에 맞춘 맛있는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여수 돌산 진남횟집 관계자는 “20여 가지 재료로 직접 담은 돌산 갓김치와 하모 샤브샤브와 모듬물회가 주목받으며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여수맛집으로 찾아주고 있다”며 “직접 낚시로 잡은 문어로 만든 물회도 제공되는 베스트 3 추천메뉴로 여수맛집 여행을 제대로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여수시 지정 모범음식점인 여수맛집 돌산 진남횟집은 손님이 원하는대로 메뉴를 변경할 수 있으며, 넓은 실내공간이 완비되어 있어 단체손님과 가족단위 손님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 (news@greendaily.co.kr)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