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석 놀이 통해 코딩 공부하는 '맥킨더 스마트 맥코딩', 맥포머스와 호환 가능

강한 결착력을 자랑하며 아이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맥킨더가 맥포머스와 호환 가능한 ‘맥킨더 스마트 맥코딩’ 제품을 출시했다.

㈜맥킨더는 28년간 자석 제품만 연구해온 곳으로 관련 특허를 120가지 이상 보유한 곳으로, 재질이 P/C(폴리카보네이트) 젖병 소재로 되어 있고 KC(한국 안전성 인증), CE(유럽 안전성 인증), EN71, ASTM(미국 안정성 인증) 등 각국에서 요구하는 안전성 검사까지 완료한 교육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자석 놀이 통해 코딩 공부하는 '맥킨더 스마트 맥코딩', 맥포머스와 호환 가능

㈜맥킨더의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맥킨더 자석블럭이 있다. 맥킨더 자석블럭은 기존 일반 자석블럭이나 중국산 자석블럭 보다 29배 강한 결착력으로 쉽게 무너지지 않고 튼튼한 새로운 개념의 자석블럭이다.

기존의 자석블럭이 쉽게 무너진다는 단점을 톱니구조 형태의 블록을 개발해 블록 간 결합 시 결착력을 크게 보완한 맥킨더의 자석블럭은, 실제로 한국산업기술시험에서 실시한 수직하중실험에서 강한 결착력을 입증하기도 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맥킨더 스마트 맥코딩’ 제품은 3세부터 취학 전 아이들을 대상으로 자석 쌓기 놀이를 하면서 코딩공부도 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제품이다. 맥킨더 스마트 맥코딩 제품은 누리과정의 주제와 연계한 블록놀이 활동으로 이뤄져 있으며, 맥코딩, 안경, 팔, 리모콘, 그림카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조작이 간단한 맥코딩에 자석 블록을 넣기, 그림카드를 활용해 조작법 익히기, 굵은 펜으로 선을 두껍게 그리기, 맥코딩에 펜을 끼워 그림을 그리기, 같은 색 블록 찾아오기 등을 통해 아이들은 코딩의 개념을 손쉽게 익힐 수 있다.

특히 코딩로봇인 맥코딩은 80가지 명령어를 수행할 수 있으며 상황마다 다른 30가지 음성을 지원하는 신개념의 코딩 로봇이다.

또한 ㈜맥킨더는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더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도록 맥킨더 스마트 맥코딩과 2D자석블럭, 올마이티 블록을 결합한 맥킨더 SMART MACODING SET(스마트 맥코딩 세트)를 선보인다.  

맥킨더 스마트 맥코딩 세트는 역대 최다 피스인 599피스로 특별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확장 블럭들이 들어있어 아이들이 상상하는 모든것을 만들 수 있는 제품이다.

삼각형, 사각형, 미니직사각형, 직사각형, 이등변 삼각형, 마름모, 사다리꼴 등 다양한 도형들과 롤링볼, 액세서리들을 활용해서 다양한 모형의 조형물들을 만들거나 창의적인 놀이가 가능해 두뇌발달, 과학적 사고, 수학적 사고, 사회성 발달, 감각발달, 창의력 향상, 상상력 향상, 공간지각능력 향상 등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맥킨더 관계자는 “최근 코딩교육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진 상황에서 컴퓨터 언어를 이해하고 논리력을 확장하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라고 소개하며 “블럭 놀이를 통해 아이들의 잠재된 호기심을 깨우고 창의력과 표현력을 키울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맥킨더는 제품 출시와 함께 전국 100여 개의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3~6세 코딩교재 교육으로 채택되어 2018년 하반기에 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에 있다. 특히 이번 교육과정 운영과 관련하여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서 맥코딩 교육과정 등록 시 매달 추가 워크북과 추가 자석블럭 및 악세서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맥킨더는 국내 롯데백화점 3개 지점(부천 중동점, 건대 스타시티점, 구리점)에 입점되어 있으며, 내년까지 오프라인에 100개 지점으로 확대해 운영할 예정이다. 

강민선 기자 (mskang@greendaily.co.kr)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