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MC’ 송해는 올해 나이가 92세임에도 현재까지 전국 노래자랑 등을 통해 왕성한 활동을 펼치며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전국 방방곡곡을 직접 찾아가 우리네 서민살이를 노래와 입담으로 구수하게 풀어내는 송해는 국내 최장수 MC이자 최고령 MC로, 그 긴 세월 동안 단 한 번도 녹화에 무단으로 빠진 적이 없다.

이는 그만큼 자신에게 철저하고 건강한 에너지가 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그리고 그는 이 에너지의 비결로 그는 BMW(Bus·Metro·Walking)를 꼽는다. 그는 이것이야말로 정말 효과적인 건강관리법이라는 것이다.

이와 함께 송해가 말하는 건강비결 중 특별한 것은 바로 ‘구전녹용’을 즐겨 먹는다는 점이다. 실제 송해는 최근 광고에서도 “제 건강 비결이요? 바로 구전녹용 덕분입니다. 드셔보시면 확실히 다릅니다!”라는 진정성 있는 메시지로 많은 이들의 공감을 이끌어 냈다는 평가도 받고 있다.

구전녹용의 주재료인 녹용은 러시아산 중에서도 고품질로 알려진 아바이스크산 녹용만을 전량 사용한다. 해당 녹용은 그 가치가 높아 ‘원용(元茸)’이라 불린다.

러시아 아바이스크 농장은 유라시아 대륙 한가운데 눈 덮인 높은 산과 드넓은 초원이 어우러진 곳으로, 해발 2000m의 고지대에서 영하 30도의 추위를 이겨낸 강인한 사슴의 생명력이 뿔까지 전달되기 때문에 품질이 우수한 녹용이 생산된다.

특히 이 지역 사슴은 인공사료가 아닌 자연 속 약초를 맘껏 뜯어먹고 자라기 때문에 생장환경에 따라 영향을 받는 녹용 골밀도도 우수하다.

또한 식품첨가물은 일절 넣지 않고, 귀한 러시아산 녹용과 함께 품질 좋은 국내산 천연 재료만으로 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구전녹용은 ‘나전칠기’ 모티브 디자인의 높은 예술성을 인정받아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패키지 부문’을 수상하는 등 주는 분이나 받는 분의 품격을 높여줄 선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news@greendaily.co.kr)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