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여름이 이어지면서 많은 이들이 탁 트인 바다로 휴가를 떠나고 있다. 그 중 제주도는 아름다운 자연과 풍성한 먹거리로 국내에서 가장 사랑받는 힐링 여행지로 손꼽힌다.

특히 제주 애월은 해안도로를 따라 펼쳐진 환상적인 바다뷰와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곳으로, 제주도에서도 인기 여행코스로 주목받고 있다. 애월에는 최근 SNS를 통해 화제가 된 더럭분교를 비롯해 한담해변, 금능해수욕장, 곽지해수욕장, 한림공원, 새별오름, 제주공룡랜드, 제주불빛정원 등 가볼만한 관광지가 많다.

여행의 또 다른 즐거움은 바로 식도락. 제주 애월해안도로를 따라 각양각색의 맛집이 줄지어 있는데, 그 중에서도 지난 6월 새롭게 오픈한 ‘제주김만복 애월점’이 눈에 띤다.

이른바 ‘전복김밥’으로 이름을 알린 ‘제주김만복 애월점’은 이미 미식가들 사이에서 입소문 난 애월맛집이다. 인기메뉴인 만복이네 김밥을 맛볼 수 있을뿐 아니라 김밥과 함께 먹으면 더욱 입맛을 돋구어 주는 오징어무침 또한 빼놓을 수 없는 별미다.

‘제주김만복’은 엄격한 식재료 관리 및 음식 신선도 유지에 힘쓰고 있다. 식재료의 변질을 막기 위해 최적의 조건을 갖춘 작업 환경에서 김밥을 제조하는 것은 물론, 근무자들 모두 위생복을 착용하도록 하여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하는 것.

관계자는 “전복김밥은 재료 특성상 식재료 보관 및 제조 시설관리가 더욱 중요하다”면서, “재료의 신선함이 맛을 좌우하는 만큼 앞으로도 엄격한 식자재 및 제조 공정관리를 통해 고객분들이 믿고 먹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주김만복 애월점’은 바로 앞에 제주의 푸른 바다가 펼쳐져 있어 바다 경치를 감상하며 음식을 즐길 수 있다. 제주 낭만 여행 목적지로도 손색 없는 애월맛집이다.

온라인뉴스팀 (news@greendaily.co.kr)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