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데일리 = 한진경 기자] 2018 아시아파워브랜드대상 및 아시아파워 리더십대상 시상식이 오는 21일 오후 2시 양재동 매헌 윤봉길의사 기념관에서 거행된다.

13일 아시아문예진흥원(이하 아문진)에 따르면 대한민국 아시아 파워브랜드 시상은 엄격하고 공정한 심사와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 받는 브랜드, 아시아파워브랜드 조직위원회의 브랜드를 공정하게 선정해 브랜드 경쟁력을 파악하고, 효율적인 브랜드 관리 컨설팅 매뉴얼가이드로 제시함으로써 대한민국을 뛰어넘어 아시아 파워 브랜드 TOP 으로 거듭 날 수 있도록 자리매김하고자 제정되었다고 한다.

품질과 가격을 이용한 전통적 차별화가 이전 시대의 시장경쟁력이었다면 오늘날은 비가격경쟁에 의한 차별화, 바로 브랜드가 시장 경쟁력이 되고 있다.

브랜드는 소비자들의 소비기준이 되어 브랜드에 담긴 수많은 이야기를 구매하고, 또 자기표현의 수단으로 사용되기도 한다.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강력한 브랜드 구축을 요구하고 있으며 브랜드 경영은 모든 기업들의 최우선 무한경쟁의 글로벌 시장 환경은 소비자들의 중심이 되어 가고 있다.

기업과 단체에게는 객관적인 브랜드 경쟁력 수준을 파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소비자들에게는 신뢰도 높은 정보 제공을 통해 더 나은 소비생활을 지원하고자 한다고 한다.

자유경쟁 시대의 21세기는 하루에도 수 십 개 의 중소기업 과 제품 ,브랜드가 생겨나고 있다.이런 제품과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알려지기까지 많은 인력과 홍보, 시간, 경비 등이 소요된다.

2018아시아파워브랜드대상 시상 명단

홍보대사 임지혜 김동헌 성아연

명장부문 이수재 민화명장

브랜드대상 불나는 쭈꾸미, 강남수미한의원, 솟대, (주)헤베니케, 주)미디어 아라리,
킹덤독서실, 사)이제마사상의학연구재단, 노원문화예술회관
민요부문 조연상, 박경자, 막걸리

아시아파워리더십 대상
시정발전공로대상 김태경
지방자치발전부문대상 이영찬 안덕희 김동권 이동선 박영미 백은희 정혜영 강영구 이병희
대체의료뷰티부문 정문택 김상우 김점주 정원호 윤현주
전통문화예술부문 박수현 박미옥 류현미

아시아문예대상
뷰티부문 김미연
베우부문 성아연
미술부문 변애
성악부문 박현남
기악부문 이상복
한국무용 정형숙
언론부문 박상진대표
체육부문 윤다이 도희수
가수부문 김류경 남병진 김동헌

온라인뉴스팀 (news@greendaily.co.kr)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