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펭귄통신 제공
사진=펭귄통신 제공

경기 화성시에 사는 곽 모씨(45)는 인터넷가입을 위해 포털 사이트를 통해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가입 현금사은품’ 등의 키워드로 검색해 사은품을 많이 받을 수 있는 곳을 찾기 위해 검색했다.

그리고 자신이 생각하기에 좋은 조건이라고 생각하는 곳에서 인터넷가입신청을 하여 설치까지 아무런 문제없이 잘 받았다. 하지만, 한 달 뒤 요금청구서를 확인하고는 후회를 할 수 밖에 없었다고 한다. 사은품을 많이 받기 위해서 불필요한 결합상품을 추가로 가입해 생각보다 많은 이용료가 발생한 것이다.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인터넷 가입 때 사은품을 많이 주는 곳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럴 경우 요금이 청구된 뒤에 후회를 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이런 후회를 하지 않고 현명한 소비를 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가입 때 사은품을 많이 받으려고 하기 보다는 가입하고자 하는 상품이 나에게 필요한지를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소비자가 인터넷 가입을 할 경우 제일 좋은 선택은 요금도 저렴하고 사은품도 많이 받을 수 있는 곳 일 수 있지만 실제로 이런 업체를 찾기란 쉽지 않다.

온라인 공식인증 대리점 ‘펭귄통신’ 관계자는 “인터넷가입 때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 통신사와 같은 통신사를 선택해 유무선 결합할인을 받는 걸 추천한다. 추가적으로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중이라면, 제휴카드 할인을 통해서 통신비 할인을 놓치지 말고 받아야 한다”라고 말했다.

소비자에게 사은품을 미끼로 추가결합상품을 판매하거나, 터무니없이 많은 사은품을 지급한다고 광고하는 업체는 우선 의심할 필요가 있다. 인터넷 결합할인, 제휴카드 할인 등을 포함한 금액으로 월 납부하는 요금을 적게 보여지게 하는 경우도 있어 꼼꼼하게 확인해보고 결정한다면 인터넷가입 사기 피해확률은 줄이고 저렴하게 인터넷 등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펭귄통신 측은 현재 소비자에게 맞는 상품 추천을 위해 3년 이상의 경력 갖춘 상담사와 1대1 컨설팅 상담 채널을 운영 중이며, 인터넷이나 TV 설치 때 피해보지 않도록 무료상담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윤진 기자 (yjlee@greendaily.co.kr)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