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루브리컨츠가 미국석유협회 새로운 'SN플러스' 등급을 충족한 엔진오일 신제품을 판매한다.

SK루브리컨츠는 미국석유협회가 제정한 SN플러스 엔진오일 규격에 맞춘 가솔린·LPG 차량용 엔진오일 5종을 개발,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미국석유협회 SN플러스 규격에 맞춘 SK지크 X7 엔진오일. [자료:SK이노베이션]
미국석유협회 SN플러스 규격에 맞춘 SK지크 X7 엔진오일. [자료:SK이노베이션]

이번 신제품 개발 기준인 SN플러스 엔진오일 등급은 지난 5월부로 발효됐다. 이 규격은 미국과 남미대륙, 유럽, 아시아 등의 지역에서 통용된다.

신규 개발 제품들은 기존 SN 등급 제품 대비 연비 개선 성능이 향상됐다. 또 저속에서 엔진이 빨리 점화되는 현상으로 인한 엔진 내마모성을 줄이는 엔진보호 성능이 대폭 강화됐다.

SK루브리컨츠 관계자는 “SN플러스 규격 엔진오일은 엔진 크기는 작아졌지만 높은 출력을 내는 터보 엔진 차량에 적합하다”라며 “미국석유협회가 중대한 엔진 결함을 방지하기 위해 규격을 엄격히 규정한 만큼 이에 맞는 수준의 제품 선택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미국석유협회(API)는 지난 1920년대부터 엔진오일 규격을 엄격히 제정, 관리하고 있다. 10년만에 변경된 이번 규격은 전세계적인 환경, 연비에 대한 규제 강화에 따른 것으로 자동차 업체들의 엔진 소형화 및 고출력화 추세와 소비자들의 엔진 보호 및 고연비 엔진오일에 대한 요구를 고려한 것으로 알려졌다.

함봉균 산업정책부(세종) 기자 hbkone@greendaily.co.kr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